섹션
사하라 먼지구름 예측 이동 경로 [미국 기상청 트위터 캡처

’괴물 황사‘ 상륙 예정에 미국 비상

아프리카 사하라 사막에서 발생한 최악의 먼지구름이 곧 미국 본토에 상륙할 것으로 예보되면서 미국에 비상이 걸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을 받는 미국에 괴물 황사까지 겹친데 두고 우려하는 분위..
미국 애플스토어

미국 재확산 우려 속 다시 문닫는 애플스토어들

미국에서 코로나19 재확산 우려가 커짐에 따라, 애플스토어들이 다시 문을 닫고 있다. 25일 CNBC 등 외신들에 따르면, 아이폰 제조업체 애플은 코로나19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애플스토어 ..
류영 폭스폭 회장 블룸버그 통신 발행 사진 캡처

아이폰 인도 비중 늘어난다…폭스콘 행보 주목

아이폰의 인도 생산 비중이 늘어나게 된다. 아이폰을 위탁생산하고 있는 대만의 홍하이(鴻海)정밀, 즉 폭스콘이 인도에 추가적인 투자를 하기로 했기 때문이다. 24일 영국의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류영 폭스폭 회장은 전날 ..
맥북 아이맥

반도체 강자로 떠오르는 애플, 최대 수혜자는

애플이 지난 22일 미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의 본사 애플파크에서 온라인으로 개최한 '세계개발자대회 2020'(WWDC 2020)에서 올해 말부터 자사 데스크톱·노트북 맥(Mac)에 자체 설계한 시스템온칩(SoC) '..
IMF

IMF, 올해 세계성장률 –4.9%로 다시 하향

국제통화기금(IMF)이 올해 세계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4.9%로 다시 하향 조정했다. 이는 지난 4월 14일 전망치(-3.0%)보다 훨씬 더 내려간 수치다. IMF는 앞선 발표에서 1930년대 대공황 이래 최악의 ..
데이터 탐지 기능은 이제 손글씨 텍스트에 적용되어 전화번호, 날짜, 주소를 인식한다. 아이패드

애플 'iPadOS 14‘ 펜슬 이용 다채로워진다

아이패드 내 애플 펜슬로 쓴 글씨가 텍스트처럼 복사가 가능하게 되었다. 펜슬을 통한 기능이 다채로워진다. 애플이 2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의 애플파크에서 앱(응용프로그램) 개발자들을 위한 연례행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