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에어버스

美 USTR, 18일부터 EU산 수입품 고율 관세

미국 무역대표부(USTR)가 유럽연합(EU) 제품에 대한 보복관세를 예정대로 18일(현지시간)부터 부과하겠다는 계획을 미국 업계에 통보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17일..
브렉시트

EU, '英브렉시트 연기 요청' 대응 논의

유럽연합(EU)과 27개 회원국이 영국의 브렉시트(영국의 EU 탈퇴) 시한 연장 요청에 대한 논의에 들어갔다. 이와 함께 최근 타결된 브렉시트 합의안 비준을 위한 절차도 개시했다...
중국

中 3분기 성장률 27년만에 최저

미중 무역전쟁의 여파로 중국의 경기둔화 속도가 빨라진 가운데 중국의 분기 경제성장률이 사상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18일 중국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중국의 3분기 국내총생산(GDP)은 24조6천865억 위안으로 작년..
에어버스

美 USTR, 18일부터 EU산 수입품 고율 관세

미국 무역대표부(USTR)가 유럽연합(EU) 제품에 대한 보복관세를 예정대로 18일(현지시간)부터 부과하겠다는 계획을 미국 업계에 통보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17일 보도했다...
다이슨

英 다이슨, 전기차 프로젝트 결국 실패

진공청소기로 유명한 영국 가전업체 다이슨이 전기차 시장 진출을 도모했다가 결국 실패로 끝이 났다. 10일(현지시간) 공영 BBC 방송에 따르면 다이슨 창업자 제임스 다이슨은 이날 직원들에게 보낸 편지에서 전기차 프로..
미중협상

미중, 워싱턴서 고위급 무역협상

미국과 중국이 10일(현지시간) 미 워싱턴DC에서 무역 분쟁 해결을 위한 양국 고위급 무역 협상에 나선 가운데 첫날 협상을 마무리했다...
터키

터키, 쿠르드 공격 이틀째 10개 마을 점령

터키군이 9일(현지시간) 시리아 북동부 쿠르드족을 공격하는 '평화의 샘' 작전을 시작한 이후 10일까지 치열한 교전으로 쿠르드 부대원을 비롯해 전투원과 주민 사상이 속출했다...
미중

SCMP "미중 실무협상 성과없어“

미국과 중국의 무역 협상이 접점을 찾는 데 여전히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전해졌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지난 7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린 미국과 중국의 실무협상이 전혀 진전을 보지 못했..
포트

글로벌 車업계 구조조정 가속

글로벌 자동차업체들이 전기차와 자율주행 등 미래차 개발에 박차를 가하면서 내연기관과 조립 등 전통적인 사업부의 구조조정이 속도를 내고 있다...
류허

오는 10∼11일 미중 고위급 무역협상

류허(劉鶴) 중국 부총리가 이끄는 중국 대표단이 미국 워싱턴을 방문해 오는 10∼11일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미국 무역대표부(USTR) 대표, 스티븐 므누신 미국 재무장관과 고위급 무역협상을 벌인다고 중국 상무부가 8..
트럼프

트럼프, 우크라 이어 中에 바이든 조사 촉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에 이어 중국을 향해 민주당의 대선 유력 주자인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의 비리 의혹 조사를 촉구했다. 이에 민주당이 강력히 반발하는 등 정치적 공방이 격화하고 있다..

EU, '英브렉시트 연기 요청' 대응 논의

브렉시트
유럽연합(EU)과 27개 회원국이 영국의 브렉시트(영국의 EU 탈퇴) 시한 연장 요청에 대한 논의에 들어갔다. 이와 함께 최근 타결된 브렉시트 합의안 비준을 위한..

中 3분기 성장률 27년만에 최저

중국
미중 무역전쟁의 여파로 중국의 경기둔화 속도가 빨라진 가운데 중국의 분기 경제성장률이 사상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18일 중국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중국의 3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