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중국 훠궈

中 상장 소매업체 절반, 6개월도 버티기 힘들다

중국 증시에 상장된 소매업체들의 절반가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위축된 현재 경제 상태에서 6개월을 버틸 정도의 현금도 보유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블룸버그통신은 20일 자체적으로 보유한 5..
무역

北 무역적자 심화…남북 교류협력 확대 가능성

북한의 무역적자가 심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외화 부족 상황이 심각해지면 남북 교류협력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19일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북한의 중국 수출은 전년대비 10.8% 증가한 2억16..
미국 코로나19

코로나19의 빠른 종식을 위해 '반드시' 해야 할 것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종식에 대해 많은 논의가 있지만, 정부의 적절한 조치와 대중의 협조가 있으면 미국의 경우 5월 말부터는 서서히 정상화가 이뤄질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美일간지 USATODAY는..
우한폐렴

EIU "세계 인구 절반가량 코로나19에 걸릴 듯“

세계 인구의 절반가량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걸릴 것이라고 영국 경제 연구 기관인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 유닛(EIU)이 전망했다. 18일(이하 현지시간) 미 CNBC 방송에 따르면 EIU 애널리..
파월

코로나發 경기침체 우려에 26개국 기준금리 내렸다

중국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에 전 세계적인 경기침체 우려가 커지면서 이달 들어서만 26개국이 기준금리 인하한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지난 3일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
중남미

중남미 통화가치, 코로나19·유가 악재에 연일 추락‘

중국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사태와 유가 급락 속에 중남미 통화가치가 연일 추락하며 최저치를 경신하고 있다. 18일(현지시간) 멕시코 중앙은행에 따르면 이날 페소 환율은 달러당 23.93페소..
영국

코로나19 확산에 영국도 학교 문 닫는다.

영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속도를 늦추기 위해 학교 휴업 조치를 결정했다. 영국은 그동안 과학적 조언에 따르면 아직은 적절한 때가 아니라며, 스페인이나 프랑스, 아일랜드 등 다른 나라와 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