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트럼프

트럼프, 北잠재력 내세워 비핵화 촉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4일(현지시간) 유엔 총회 연설에서 북한의 성장 잠재력을 내세우며 비핵화를 촉구했다. 북한이 원하는 안전보장이나 자신이 최근 언급한..
미중

中수입품 전체에 30% 관세 부과, 中 내년 성장률 5.4%

미국이 중국산 수입품 전체에 대해 30% 관세를 부과하면 내년 중국의 경제성장률이 5.4%로 급격히 떨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블룸버그 인텔리전스(BI)는 25일(현지시간) 미국이 전체 중국산 수입품에 30%의..
미중

美CNBC "미중 고위급 무역협상, 다음달 재개“

미국과 중국 간 고위급 무역협상이 다음달 10일 워싱턴DC에서 재개된다고 미 CNBC 방송이 26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스티븐 므누신 미 재무장관은 지난 23일 폭스비즈니스 네크워크 인터뷰에서 2주..
미 유럽

美 80억불, EU 40억불 관세장전...통상갈등 우려

미국과 유럽연합(EU)의 통상갈등이 또 한 차례 관세 공방으로 고조될 것으로 예상된다. 블룸버그 통신은 세계무역기구(WTO)가 유럽 항공사 에어버스에 대한 불법 보조금의 책임을 물어 미국이 80억 달러(약 9조6천억..
트럼프

트럼프, 北잠재력 내세워 비핵화 촉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4일(현지시간) 유엔 총회 연설에서 북한의 성장 잠재력을 내세우며 비핵화를 촉구했다. 북한이 원하는 안전보장이나 자신이 최근 언급한 '새 방법론'과 관련한 구체적인 메시지는 담기지 않았..
므누신

미중 고위급 무역협상 2주일 뒤 개최

스티븐 므누신 미국 재무장관은 미국과 중국의 고위급 무역 협상이 2주일 뒤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23일(현지시간) 므누신 장관은 이날 폭스비즈니스 네트워크 인터뷰에서 2주..
미중

미중, 10월 고위급협상 앞두고 실무협상 19일 시작

미국과 중국이 오는 10월 초 워싱턴DC에서의 고위급 무역 협상에 앞서 19일(현지시간)부터 실무협상을 열기로 했다고 미 무역대표부(USTR)가 16일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USTR 대변인은 이날 미중 ..
리커창

리커창 "중국경제 '6% 이상 성장' 지속 매우 어려워“

리커창 중국 총리가 "중국 경제가 6% 이상의 중고속 성장률을 유지하기는 매우 어려울 것"이라고 전망했다. 리커창 총리는 16일 중국 정부 웹사이트에 올라온 러시아 언론과의 문답에서 현재 국제 형세가 복잡하다면서 이..
미중

미중 고위급 무역협상 10월초 워싱턴서 재개 합의

미국과 중국이 상호 추가 관세 부과를 한 가운데 오는 10월 고위급 무역 협상을 재개하기로 했다. 이에 미·중 무역 갈등이 접점을 찾을 수 있을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5일 중국중앙TV에 따르면 미·중 무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