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코로나19 백신

WHO "코로나19 백신 개발 진척 속도 빠르다"

세계보건기구가 신종 코로나 바이라스 감염증 백신 개발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사무총장은 6일(현지시간) 제노바 세..
우한폐렴

코로나19 잘 막은 홍콩, 해외 역유입에 촉각

해외에서 역유입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로 인해 홍콩 내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시 급속히 늘면서 홍콩 정부의 방역 능력이 시험대에 올랐다. 홍콩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뉴질랜드

뉴질랜드, "국경 봉쇄, 3개월 안에 해제 가능성 없다"

중국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뉴질랜드의 국경 봉쇄 조치가 3개월 안에 해제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데이비드 클라크 뉴질랜드 보건부 장관이 20일 밝혔다. 뉴질랜드 정부는 전날 ..
중국 훠궈

中 상장 소매업체 절반, 6개월도 버티기 힘들다

중국 증시에 상장된 소매업체들의 절반가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위축된 현재 경제 상태에서 6개월을 버틸 정도의 현금도 보유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블룸버그통신은 20일 자체적으로 보유한 5..
무역

北 무역적자 심화…남북 교류협력 확대 가능성

북한의 무역적자가 심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외화 부족 상황이 심각해지면 남북 교류협력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19일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북한의 중국 수출은 전년대비 10.8% 증가한 2억16..
미국 코로나19

코로나19의 빠른 종식을 위해 '반드시' 해야 할 것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종식에 대해 많은 논의가 있지만, 정부의 적절한 조치와 대중의 협조가 있으면 미국의 경우 5월 말부터는 서서히 정상화가 이뤄질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美일간지 USATODAY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