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글로벌

세계은행, 올 세계성장률 –5.2% 전망

세계은행(WB)은 8일(현지시간) 코로나19 팬데믹 여파로 올해 세계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5.2%로 하향조정했다. 특히 신흥국과 개발도상국의 경우 자료 분석을 ..
무역

유엔, 올해 세계성장률 –3.2% 전망

올해 세계 경제 성장률이 `마이너스 3.2%'를 기록할 것이라고 유엔이 전망했다. 올해 선진국은 마이너스 5.0%, 개도국은 마이너스 0.7%의 성장률을 기록할 ..
아프리카 코로나

아프리카 코로나19 발생현황…낮은 검진율 '복병'

아프리카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생 현황을 두고 다른 대륙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감염세에 곳곳에서 여러 해석이 나오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 아프리카 지역사무소는 아프리카의 두터운 젊은 인..
26일(현지시간) 다시 문을 연 요르단강 서안의 팔레스타인 자치도시 베들레헴의 예수탄생교회[AP=연합뉴스]

생활 속 거리두기에 예수탄생교회 하루 50명 제한

근동 지역 성지순례지 중 한 곳인 예수탄생교회가 두달여 만에 다시 문을 열었다. 26일(현지시간) 로이터, AFP 통신 등 보도에 따르면 팔레스타인 자치지역인 요르단강 서안의 도시 베들레헴에 있는 예수탄생교회가 26..
'코로나19 경기부양법' 서명하는 트럼프 대통령

미국판 재난지원금 사용처 1위는?

미국민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지급된 현금의 주 사용처가 청구서 결제인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미 정부는 코로나19의 여파로 경제가 어려워지자 지난 3월 2조2천억달러(약 2천700조원) 규모의..
하이드록시 클로로퀸 코로나19 치료제

WHO의 클로로퀸 실험 중단에도…브라질 "사용 확대"

WHO에서 하이드록시 클로로퀸에 대한 실험 중단을 결정했지만, 브라질은 클로로퀸의 코로나19 치료제 사용을 확대한다는 입장이다. 26일 브라질 보건부는 말라리아 치료제인 하이드록시 클로로퀸을 코로나19 중증 환자뿐만..
미국 메릴랜드주 오션시티 거리

미국, 코로나19 사망자 10만명 육박…사망률은 5%대

미국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사망자가 10만명에 육박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월드오미터 등 통계사이트들의 세계 코로나19 발생현황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기준 미국 코로나 일일 사망자는 전일대비..
독일 교회 AFP 연합뉴스

독일, 교회 집단감염 등 신규 확진자 267명 늘어

독일의 교회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퍼짐에 따라, 신규 확진자가 전일 대비 267명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25일 월드오미터 등 통계사이트들의 세계 코로나19 발생현황 및 국가별 코로나 발생현황에 따르면, 독일의..
재난지원금 긴급 사용처

재난지원금 사용처, 한국과 미국 비교해보니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해 긴급 재난지원금을 전국민에게 지급하고 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기본적으로 대기업 유통업체나 온라인에서는 사용할 수 없고 프랜차이즈는 가맹점에서만 결제가 가능..

미국판 재난지원금 사용처 1위는?

'코로나19 경기부양법' 서명하는 트럼프 대통령
미국민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지급된 현금의 주 사용처가 청구서 결제인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미 정부는 코로나19의 여파로 경제가 어려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