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코로나19 이마트 안심 가드

'코로나19', 소비 형태 어떻게 변화시켰나

하나은행 소속 하나금융경영연구소가 21일 낸 자료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것을 집에서 하려는 경향이 커짐에 따라 이 같은 움직임을 볼 수 있는 소비 형태가 일어났다. 온라인 쇼핑이 증가했다. 대부..
부부의 날 선물

부부의 날 선물? 이벤트?…배우자 감동시킬 IT템 3가지

21일은 부부관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화목한 가정을 일궈 가자는 취지로 제정된 법정 기념일인 부부의 날이다. 부부의 날 유래는 1995년 민간단체인 부부의 날 위원회가 '건강한 부부와 행복한 가정은 밝고 희망찬 사회..
대한항공

대한항공, 6월에는 유공자 동반자까지 할인 제공

대한항공은 20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오는 6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달 간 국내선을 이용하는 국가유공자 및 유족의 동반보호자 1인에 대해 항공운임 특별 할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할인대상은 독립유공자, 국가유공자..
항공

한국 소비자 10명 중 6명 코로나로 여행비 축소 계획

국내 소비자 10명 중 6명은 여행비를 줄일 계획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코로나19 불확실성 속에서 비필수재 지출을 줄이고 있으며, 자동차 등 고가 제품 구매를 미루려는 경향을 보였다. 한국 딜로이트그룹은 19일 ..
온라인

식품·건강제품 온라인서 구매 급증…모바일 이용 80.7%

인터넷 쇼핑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품목이 식품·건강제품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온라인 쇼핑 구매자의 10명 중 8명은 모바일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시장분석업체 DMC미디어에 따르면 지난해..
학년별 등교수업 일정

코로나19 이후 고교 3학년 내일 첫 등교

고등학교 3학년 개학이 20일부터 시작된다. 19일 교육계에 따르면 교육부는 고3 등교 개학을 20일 예정대로 진행하기로 했다. 이달 초 코로나19 신규 확산세가 주춤해지자 교육부는 5월 13일 고3을 시작으로 순차..
행복의 장미

로즈데이 인식 '열에 하나'…저조한 이유는

'로즈데이'(Rose Day)에 대한 인식이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취업정보업체 잡코리아와 결혼정보회사 듀오의 설문조사 결과를 보면, 로즈데이에 대한 마케팅 인식률은 10%대에 그쳤다. 로즈데이는 미국에서 ..
자동차극장 영화

극장가기 어려운 시국, 무료 자동차극장 오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는 가운데 지방자치단체들이 주민들을 위한 문화 서비스 일환으로 무료 자동차 극장들을 선보이고 있다. 충북 영동군은 영동문화원 주관으로 오는 16일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