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항공업계

美CDC, 韓 여행경보 최고단계로 격상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24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가 급증한 한국에 대한 여행경보를 최고 등급인 3단계로 격상했다. CDC는 이날 홈페이지에 올린 공지글에서 한국에 대한 여..
한국도로교통안전공단

6세 아이 카시트 없이 성인용 안전띠로? "매우 위험"

아이에게 카시트 없이 성인용 안전띠만 착용하게 했을 경우 사고시 매우 위험한 것으로 확인됐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은 18일 어린이용 카시트 장착 조건에 따른 교통사고 발생 상황 모의실험을 실시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펭수

서점가에 부는 펭수 돌풍…3대 인터넷서점 1위 등극

EBS 인기 캐릭터 펭수가 서점가에 또다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해 11월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일명 '펭수 다이어리')가 예약 발매하자마자 기록적인 판매량을 달성한 데 이어 17일 나온 체험형 아트북..
우한 폐렴

우한 폐렴 전파력, WHO 추정치보다 훨씬 높아

중국발(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COVD-19)의 전파력이, 세계보건기구(WHO)가 추정한 것보다 훨씬 강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 연구를 수행한 스웨덴 우메오대 연구진은 관련 논문을 '국제 여행 의학 ..
1

아반떼·BMW 3시리즈 등 21개 차종 49만4천720대 리콜

국토교통부는 현대자동차, 에프씨에이코리아, 비엠더블유코리아,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만트럭버스코리아, 바이크코리아에서 판매한 총 21개 차종 49만4천720대에서 제작 결함이 발견돼 시정조치(리콜)한다고 13일 밝혔다..
밸런타인데이

밸런타인데이 선물 61% “구매는 온라인에서“

올해 밸런타인데이에는 10명 중 6명은 온라인에서 선물을 구매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9는 4일부터 10일까지 고객 803명을 대상으로 선물 계획을 조사한 결과 온라인몰에서 구매하겠다는 ..
마스크

의협·식약처 "잠시 슈퍼간다고 마스크 쓸 필요는 없어“

중국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우려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다시피 했지만, 일반인이 혼잡하지 않은 곳 등에서는 굳이 마스크를 쓸 필요가 없다는 전문가집단의 권고가 나왔다. 대한의사협회와 식품의약품안전처..
물리

[책 소개] 청소년을 위한 톡톡! 튀는 물리이야기.

‘아빠, 물리가 뭐예요?’ 이 책은 세상의 수많은 질문에 대해 청소년이 스스로 답을 찾아갈 수 있도록 쉬운 언어로 안내해주는 물리 입문서이다. 이 책은 ‘빛이 공기보다 작다고?, 맨 눈으로 그게 보이니?’ 등 ..

美CDC, 韓 여행경보 최고단계로 격상

항공업계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24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가 급증한 한국에 대한 여행경보를 최고 등급인 3단계로 격상했다.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