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태풍

태풍 '찬투' 북상에 위기경보 '경계' 격상

행정안전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은 16일 제14호 태풍 '찬투' 북상으로 제주도에 태풍 주의보가 발표됨에 따라 위기 경보 수준을 '주의'에서 '경계'로 올..
탁구

남자탁구, 동메달 건 한일전 '빅뱅'

한국 탁구가 마지막 남은 동메달을 놓고 일본과 물러설 수 없는 한판 대결을 벌인다. 하리모토 도모카즈, 미즈타니 준, 니와 고키로 팀을 꾸린 일본은 4일 일본 도쿄체육관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남자 단체전 준결..
야구

금메달 도전 야구 대표팀, 미국과 준결승

한국 야구 대표팀이 미국을 상대로 2020 도쿄올림픽 준결승을 치른다. 김경문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5일 오후 7시 일본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미국과 결승 진출 티켓을 놓고 맞붙는다.이 경기에서 이길 경우 결승에 올..
배구

한국 배구 4강의 힘 '5세트 집중력'

한국 여자배구가 올림픽에서 9년 만에 4강에 진출한 원동력으로 5세트 집중력이 첫손에 꼽힌다. 세계적인 거포 김연경(33·중국 상하이)을 앞세운 한국은 4일 일본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끝난 2020 도쿄올림픽 8..
야구

야구 대표팀, 4강서 일본과 '정면충돌'

올림픽 2회 연속 금메달을 노리는 야구 대표팀이 4일 숙명의 한일전에 나선다. 김경문 감독이 이끄는 우리나라는 이날 오후 7시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숙적' 일본과 결승전 티켓을 놓고 맞대결한다.우리나라는 조별리그에..
근대

근대5종·사이클, 첫 올림픽 메달 도전 5일 시작

근대5종과 사이클이 사상 첫 올림픽 메달 획득을 향한 도전을 시작한다. 근대5종은 펜싱과 수영, 승마, 육상, 사격을 모두 치른 성적을 합산해 순위를 정하는 경기로 우리나라는 아직 올림픽에서 이 종목 메달을 딴 적이..
진유성

진윤성, 역도 남자 109㎏급 6위

한국 역도의 '라이징 스타' 진윤성(26·고양시청)이 자신의 주 종목보다 한 체급 높은 109㎏급에서 생애 첫 올림픽 무대에 섰지만, 꿈에 그리던 시상대에는 오르지 못했다. 진윤성은 3일 도쿄 국제포럼에서 열린 20..

야구 대표팀, 4강서 일본과 '정면충돌'

야구
올림픽 2회 연속 금메달을 노리는 야구 대표팀이 4일 숙명의 한일전에 나선다. 김경문 감독이 이끄는 우리나라는 이날 오후 7시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숙적'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