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시승기

[시승기] 프리미엄 중형 SUV의 '표준'…벤츠 GLC 300

메르세데스-벤츠가 프리미엄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대표 주자로 내세운 GLC가 4년 만에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돌아왔다. GLC는 2016년 국내 출시 이후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탄탄한 주행성능으로 스포티한 디..
스타벅스 커피

한국인이 사랑하는 커피는 아메리카노·카페라테

한국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커피 음료는 아메리카노와 카페라테로 나타났다. 스타벅스는 회원 500여만명을 대상으로 지난해 연령대별 음료 선호도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모든 연령대에서 아메리카노가 1위로 조사됐다고 3..
우한 폐렴

中우한폐렴 확산 빨라져…사망 170명·확진 7700여명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이 청정 지역으로 여겨졌던 시짱(西藏·티베트)을 포함해 중국 전역으로 확산되고 사망자와 확진자도 급속히 불어나고 있다.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위건위)는 30일 0시 현재 전..
우한폐렴

우한폐렴 확산 공포에 시민들 예민지수도 커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의 확산 우려가 커지면서 시민들의 일상도 달라지고 있다. 특히 사람이 밀집한 지하철 등 대중교통 안에서는 더욱 민감한 반응을 나타냈다. 지하철 내에서 기침 소리가 나면 승객들..
한파

입춘 추위 온다...“패딩 점퍼 정리는 시기상조”

다음 주 입춘을 전후해 오랜만에 한파가 찾아올 전망이다. 29일 기상청에 따르면 다음 달 3일과 입춘인 4일을 기점으로 전국적으로 기온이 서서히 떨어져 6∼7일 중부지방 최저기온은 -10도 안팎, 남부지방 최저기온은..
신종 코로나 우한폐렴

[카드뉴스] 신종 코로나 '우한폐렴' 예방과 대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이 세계적으로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눈을 통해서도 전염된다', '손 세정제도 소용없다' 등 감염 경로와 예방 방법에 대해 오해를 불러일으키는 각종 정보와 소문이 난무하고 있..
보건당국

복지부 "우한폐렴, '1급 감염병'으로 관리“

보건당국이 '우한 폐렴'으로 불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을 이미 '1급 감염병'으로 분류해 관리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1급 감염병은 생물테러감염병이거나 치명률이 높으며 집단 발생 우려가 크고 음압격리가 필요한..
서울지하철

서울 지하철 전동차·역사 방역 강화…마스크 배부

서울 지하철 1∼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교통공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 확산 방지를 위해 지하철 시설물 방역을 대폭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열차 내부 소독은 월 1회에서 4회로 늘린다. 현재 ..
길

리쌍 길 3년 새 결혼·득남, 아이콘텍트 공개

그룹 리쌍 출신 방송인 길(본명 길성준·43)이 3년만에 결혼과 출산 사실을 공개했다. 길은 방송에서 2017년 음주운전 논란 이후 자숙하는 동안 가정을 이루고 득남까지 했다는 사실을 밝혀 강호동, 이상민, 하하 등..
국립국어원

'리커버'는 '새표지'로…쉬운 우리말 대체어 선정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립국어원은 '리커버'와 '슬로푸드'를 대체할 쉬운 우리말로 '새표지'와 '정성음식'을 각각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리커버는 이미 출간된 책의 표지를 새로운 디자인으로 바꿔 재출간하는 것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