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지하철

13일부터 서울지하철 혼잡시 마스크 써야 탄다

오는 13일부터 서울 지하철이 혼잡할 때 승객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마스크를 안 가져왔을 경우에는 역사에서 덴탈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다. 서울시는 이런 내용을 포함한 대중교통 이용시 생활 속 거리두기 방..
강서

재난지원금 풀리자 편의점 육류 소비 늘었다

지방자치단체의 재난 지원금으로 편의점에서 고기를 사 먹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편의점 GS25는 4월 한달간 제로페이와 코나카드 결제액을 분석한 결과, 전월과 비교해 육류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10일 밝혔다...
6일 점심시간 여의나루역 인근에서 회사원들이 벚꽃길을 걷고 있다. 영등포구청 직원들이 마스크 착용과 2m 거리두기 팻말을 들고 코로나19 예방 캠페인을 하고있다.

생활방역 → 생활 속 거리두기 5대 수칙 정리

정부가 코로나19와 관련 '사회적 거리두기'를 종료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했다. 그간 일상에서의 활동과 코로나19 감염예방을 병행하는 새로운 일상의 방역체계로 생활방역이 논의됐었다. 하지만 생활방역이라는 명..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 영화 S&P

코로나19로 대거 꺽인 아태 영화매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영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대 수준에 머문 것으로 조사되었다. 한국은 60% 넘는 하락세를 보였다. 5일 국제 신용 평가사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
펫 공기청정기

반려동물 1400만 시대, 펫케어 공기청정기 '눈길'

반려동물 1400만 시대를 맞아, 현대인의 가족으로 사랑받는 반려동물을 위한 전용 공기청정기가 나오기 시작했다. 4일 삼성전자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 최적화된 펫케어(Pet Care) 전용 공기청정기인 '무풍큐브..
개선

1년 이상 안 쓴 휴면카드 자동 해지 못 한다

다음 달부터는 1년 이상 사용하지 않은 휴면카드라도 유효기간에는 자동 해지 되지 않는다. 계약이 해지되면 카드 재발급 등 불편이 생기고 카드사의 신규 모집 비용도 증가하기 때문이다...
현대차 반려견 헌혈카

쏠라티 개조해 '반려견 헌혈카' 만든 현대차

현대자동차가 캠핑카 쏠라티를 개조한 '반려견 헌혈카'를 만들어 눈길을 끌고 있다. 27일 현대차는 한국헌혈견협회와 함께 국내 반려견 헌혈 문화 확산과 정착을 위한 'I’M DOgNOR : 반려견 헌혈카' 캠페인 시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