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중국 우한 폐렴

中우한폐렴 확산가속…사망 106명·확진 4515명

중국 지도부가 '우한 폐렴' 확산을 막기 위해 전면에 나섰지만 확진자와 사망자가 하루 사이 급증하며 걷잡을 수 없이 퍼지고 있다.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위건위)는 28일 0시 현재 전국 30개 성에서 '우한 폐렴'..
공효진

공효진 팬 SNS 계정에 남긴 댓글 뭐길래

배우 공효진이 자신의 팬 SNS 계정을 찾아가 과거 드라마는 그만 언급해달라고 댓글을 남긴 것이 논란이 되고 있다. 최근 공효진은 한 팬이 SNS 계정에 KBS2 드라마 ‘상두야 학교가자’ 영상을 올린 글에 직접 ..
설 연휴

설 연휴, 서울역·터미널·공항 등 귀성객 북적

설 연휴를 하루 앞둔 23일 오전 기차역과 터미널, 공항 등은 귀성객이 차츰 늘면서 붐비기 시작했다. 고속도로는 교통량이 차츰 많아지고 있다. 인천국제공항은 설 연휴 외국에서 휴식을 취하려는 이용객들로 조금씩 혼잡해..
편의점 고구마

편의점 겨울 간식 고구마, 인기 먹거리 1위

군고구마가 편의점 대표 겨울 간식이었던 호빵을 제치고 인기 먹거리 1위에 올랐다. 편의점 CU는 최근 3개월간 겨울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군고구마 매출이 이달 중순 들어 처음으로 호빵 매출을 넘어섰다고 22일 밝..
티볼리

쌍용차, 대내외 악재에 시가총액 반토막

쌍용자동차가 실적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으며 1년도 안된 사이에 시가총액이 절반 이하로 줄어들었다. 해외시장에서 악재가 겹친데다가 국내 경쟁에 치인 여파로 풀이된다. 쌍용차는 21일 유가증권시장(코스피)에서 주당 2천..
설연휴 문화공간

설 연휴 전국 국립박물관·미술관 다채로운 행사 진행

설 명절을 맞아 전국 국립박물관·미술관에서 다채로운 문화행사와 즐길거리를 마련한다. 21일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설 연휴 기간(24∼27일) 서울 용산 국립중앙박물관에서는 한국의 전통장단과 외국 음악이 신명나게 어..
교통

설 민족대이동…귀성⋅귀경 가장 혼잡한 때는?

올해 설 연휴 고속도로 귀성길은 설 전날인 24일 오전에, 귀경길은 설날인 25일 오후에 가장 혼잡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설은 귀성 기간이 짧아 귀경보다는 귀성 시간이 더 많이 걸릴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