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대출

이자 납입일에 이자 일부라도 내야 연체 피한다

이자 납입을 연체하면 고금리 연체 이자가 우려되는 경우 이자 일부라도 납입해야 연체를 피할 수 있다는 금융감독원의 조언이 나왔다. 금융감독원은 18일 공개한 '금융꿀팁 - 금리인상기, 슬기로운 금융생활을 위한 핵심..
공항

내달부터 여행자 휴대품 신고서, 모바일앱으로

내달부터 입국 시 여행자 휴대품 신고서를 모바일 앱을 통해 제출할 수 있게 된다. 18일 관세청에 따르면 휴대품 신고를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 앱 '여행자 세관신고'가 다음 달 중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과 김포공항에..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제공]

'50년 만기' 보금자리론·적격대출, 내달 1일 출시

한국주택금융공사는 50년 만기 보금자리론과 적격대출을 다음 달 1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보금자리론과 적격대출은 주금공의 정책금융상품으로, 약정 만기까지 고정 금리로 원리금을 분할상환하는 주택담보대출이다...
대출

안심전환대출 금리 4%대 초중반…9월 신청개시

정부가 서민층의 주택구매자금 이자부담 경감을 위해 내놓은 안심전환대출의 금리가 연 4%대 초중반 언저리에서 결정될 전망이다. 정부는 8월 중 안심전환대출 사전안내를 시작해 9월 중순 신청 접수를 개시할 계획이다...
킥고잉 자전거 공유자전거 전기자전거

공유 자전거 선택권 확대…킥고잉 진출

공유킥보드 킥고잉을 운영하는 올룰루가 공유 전기 자전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공유자전거 영역에서 선택권이 더 넓어지게 됐다. 킥고잉의 전기자전거 서비스는 강남을 시작으로 이날 내에는 송파, 여의도, 영..

공유 자전거 선택권 확대…킥고잉 진출

킥고잉 자전거 공유자전거 전기자전거
공유킥보드 킥고잉을 운영하는 올룰루가 공유 전기 자전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공유자전거 영역에서 선택권이 더 넓어지게 됐다. 킥고잉의 전기자전거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