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코스피

코스피, '우한폐렴' 불안에 2,170대 보합권 등락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의 확산에 따른 불안이 이어지는 가운데 29일 코스피가 반등 출발후 보합권에서 등락을 반복하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28분 현재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4.06포인트(0.1..
우한폐렴 세계보건기구

WHO "우한폐렴, 무증상 감염자도 전파 가능성 있어“

세계보건기구(WHO)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과 관련, 무증상 감염자도 바이러스를 옮길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크리스티안 린트마이어 WHO 대변인은 28일(현지시간) 유엔 제네바 사무소에서 기자..
보건당국

복지부 "우한폐렴, '1급 감염병'으로 관리“

보건당국이 '우한 폐렴'으로 불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을 이미 '1급 감염병'으로 분류해 관리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1급 감염병은 생물테러감염병이거나 치명률이 높으며 집단 발생 우려가 크고 음압격리가 필요한..
현금자동화기기

모바일·신용카드 시대, 은행 ATM기 대수 줄어

은행 현금입출금기(ATM)와 현금인출기(CD) 사용이 급격히 줄어들고 있다.1980년대부터 도입되기 시작해 금융 문화를 획기적으로 바꾼 이들 은행 자동화기기는 신용카드 사용 정착과 인터넷·모바일 뱅킹이 확산화면서 이..
선거 투표

생일 지난 만 18세 유권자만 선거운동·정당가입 가능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28일 이번 4·15 총선에서 새롭게 선거권을 갖는 만 18세 유권자의 선거운동 허용 범위 등을 마련해 공개했다. 선관위는 지난 10일 선거권 연령 하향에 따른 학습권·수업권 침해 등 교육 현장 ..
아파트

서울 올해 입주 물량 12년만에 최다...전국은 14%↓

서울 아파트 입주 예정 물량이 올해 12년 만에 가장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28일 부동산정보업체 직방에 따르면 올해 서울 46개 단지에서 4만1천104가구가 입주할 예정이다. 이는 5만3천929가구가 입주한 200..
브렉시트

'D-3' 브렉시트, 韓수출에 영향 제한적

영국의 유럽연합(EU) 탈퇴(브렉시트)가 사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한국 수출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전망이다. 한국은 브렉시트에 대비해 영국과 과도기나 그 이후에도 현재와 같은 수준의 무역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