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문재인 대통령

[사설] 간접민주주의로 우리정치가 낙오했는가?

문재인대통령은 청와대 영빈관에서 개최된 20일 대국민보고회에서 간접민주주의가 우리정치를 낙오하게 만들었다고 말했다. 그는“이제 국민들은 주권자로서 평소 정치를 그냥 구경만 하고 있다가 선거 때 한 표를 행사하는 이..

[칼럼] 문대통령, 기자회견다운 기자회견을 했다

문재인대통령이 취임 100일을 맞이하여 청와대에서 약 65분에 걸쳐 기자회견을 하였다. 그 내용은 차치하고서라도 기자 250명 앞에서 ‘각본 없는’기자회견을 한 것이 돋보였다. 지금까지 우리나라 역대 대통령들은 미리..
닭 계란

[사설] 살충제계란대책, 또 실기하는 것 아닌가?

유럽 각 국에서 살충제계란으로 정부들이 대응에 나서고 있을 때 이런 문제는 남의 일이라 생각했다. 그런데 그게 아니었다. 국내산계란에서도 살충제성분이 검출되고 이에 따라 전국 대형마트에서는 계란판매가 중단되는 사태가..
  문재인 대통령

[사설] 대통령은 넓게 보고 멀리 보아야 한다

대통령이 가진 권력을 흔히 대권이라고 한다. 대권을 가진 자를 전제군주국가에서는 천자라고 하였고 천자는 하늘이 내린다고 하였다. 대권은 그만큼 거대한 권력임과 동시에 신성하고 고귀한 권력이라는 뜻이 함축되어 있는 것..

[칼럼] 안보문제가 경제를 흔들기 시작한다

최근의 북한과 미국의 말폭탄은 한국경제를 흔들기 시작했다. 북한과 미국이 선전포고에 가가운 고강도 위협적 발언을 쏟아내자 한국의 주가는 떨어지고 한국 돈의 가치 또한 덩달아 떨어지기 시작했다. 이는 중국이 사드보복으..
문재인 의료

[사설]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취지는 좋다

문재인 대통령은 아파도 돈이 없어 치료받지 못하는 사람이 없도록 “의료안전망을 촘촘하게 짜겠다”고 말했다. 어제 오후 강남 성모병원을 방문한 자리에서 문대통령은 “새정부는 건강보험 하나로 큰 걱정없이 치료받고 건강을..

[칼럼] 안보문제가 경제를 흔들기 시작한다

최근의 북한과 미국의 말폭탄은 한국경제를 흔들기 시작했다. 북한과 미국이 선전포고에 가가운 고강도 위협적 발언을 쏟아내자 한국의 주가는 떨어지고 한국 돈의 가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