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국당

'檢개혁법 부의'에 충돌 초읽기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을 통한 합법적 의사진행방해) 대치 속에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으로 지정된 검찰개혁 법안이 3일 본회의에 부의되면서 여야의 충돌은 초읽기에..
한국당

'檢개혁법 부의'에 충돌 초읽기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을 통한 합법적 의사진행방해) 대치 속에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으로 지정된 검찰개혁 법안이 3일 본회의에 부의되면서 여야의 충돌은 초읽기에 들어갔다. 지난달 27일 선거법 개정안에 이어 검찰개..
문재인

산업발전법 적용 산업 확대...융복합 신산업 포함

제조업·서비스업 등 88개 업종으로 한정됐던 '산업발전법' 적용 대상 산업에 새로운 유형의 업종도 포함될 수 있게 됐다. 법제처는 이 내용을 포함해 '만화진흥에 관한 법률' 개정안 등 11개 법률 개정안과 '산업발전..
스틸웰

스틸웰 "방위비 분담 韓능력 기하급수 성장“

데이비드 스틸웰 미국 국무부 동아시아·태평양 담당 차관보는 2일(현지시간) 아시아 주요 동맹인 한국과 일본의 방위비 '부담 분담' 문제와 관련, 최근 수십 년간 양국의 능력이 기하급수적으로(exponentially)..
한국당

황교안, 당무복귀 일성은 '쇄신'…당직자 일괄사퇴

지난 8일간 단식을 하다 쓰러진 뒤 당무에 복귀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의 쇄신 의지에 당직자들이 곧장 '일괄 사퇴'로 화답했다. 쇄신을 놓고 당내 분열 조짐을 보였던 한국당이 황 대표의 단식과 인적 쇄신으로 분위기..
문재인

文대통령, “정쟁정치문화 그만둬야”

문재인 대통령은 2일 "아이 부모들의 절절한 외침을 무겁게 받아들이는 국회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국민을 위해 꼭 필요한 법안들을 정치적 사안과 연..
수능성적표

수능성적 사전 유출...교육부"사전테스트 과정 문제“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성적 확인 사이트의 허점을 이용해 일부 수험생이 공식발표 전 성적을 알아낸 것과 관련해 교육부가 사전 유출 사실을 공식 인정했다. 현재는 평가원 수능 성적증명서 홈페이지는 접속이 불가능하다...
정치인

국회 파행에 '법정시한' 예산안 처리 어려울 듯

내년도 정부예산안도 2일 법정 처리시한이 다가왔지만, 5년 연속 시한을 지키지 못하고 당분간 표류할 것이라는 예상된다. 이날 예정됐던 교섭단체 3당(더불어민주당·바른미래당·자유한국당) 원내대표 회동은 물론 원내수석부..
방위비

정은보, 제4차 방위비 협상 회의 참석차 출국

정은보 한미 방위비분담협상대사는 2일 제11차 한미 방위비분담특별협정(SMA) 연내 타결과 관련, "연말까지 완결이 될 거냐 하는 것은 협상 진행에 따라서 조금 달라질 수도 있다는 점은 유념하고 있다"고 밝혔다...
문재인

文대통령, 수석보좌관회의...예산·법안 처리 당부할 듯

문재인 대통령은 2일 오후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개최하고 국정 현안을 점검한다. 이번 수석·보좌관 회의는 지난달 11일 이후 3주 만이다. 특히 여야 대치 속에 정기국회가 파행하고 있는 만큼 문 대통령은 이날..
한국당 '필리버스터 보장·민생법안 처리' 촉구

'필리버스터' 한국당 "'민식이법' 불발은 민주당 탓"

자유한국당이 29일 '유치원 3법'을 비롯해 국회 본회의에 상정되는 안건 199개에 대해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를 신청했다. 이에 반발한 더불어민주당 등이 본회의에 불참하면서 한국당의 기습 '필리버스터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