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아베

日아베, 한일정상회담서 민간교류 지속 주장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는 지난달 24일 열린 한일 정상회담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한일 민간교류를 지속해야 한다는 점에 동의했다고 밝혔다. 아베 총리는 1일 방송된 TV아사히와의 인터뷰에서 "(한일 양국은) 이..
文'대통령, 상생도약' 새해 국정좌표

文'대통령, 상생도약' 새해 국정좌표

문재인 대통령은 새해 첫 공식석상인 이번 자리에서 '상생도약'을 새로운 국정좌표로 제시하기도 했다. 이를 위해 권력기관 개혁과 함께 '공정사회 개혁'을 하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안철수

안철수 정계복귀…"돌아가 정치 어떻게 바꿀지 상의“

바른미래당 안철수 전 의원이 1년여간의 해외 체류 생활을 마무리하고 국내 정계 복귀를 2일 선언했다. 안 전 의원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이제 돌아가서 어떻게 정치를 바꾸어야 할지, 어떻게 대한민국..
文대통령 "확실한 변화로 새로운 100년 첫출발“...현충원 참배

文대통령 "확실한 변화로 새로운 100년 첫출발“

문재인 대통령은 2일 오전 서울 동작동 국립서울현충원을 참배하며 새해 첫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8시 이낙연 국무총리와 장·차관들,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김상조 정책실..
국회

공수처법 국회 통과…한국당,의원직 총사퇴 결의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법안이 30일 국회를 통과했다. 이는 지난 4월 29일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으로 지정된 지 8개월 만이다. 공수처를 '친문(친문재인) 보위부'로 부르며 공수처 법안에 강력 반대했..
국회

국회, 오늘 본회의서 '檢개혁' 공수처법 표결

국회는 30일 오후 6시 본회의를 열어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으로 지정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법안에 대한 표결에 들어간다. 29일 0시 임시국회 회기 종료와 함께 공수처 설치법안에 대한 필리버스터(무제..
국회

'연동형 비례' 선거법 통과...내년 총선 첫 도입

준연동형 비례대표제도를 도입하기 위한 공직선거법 개정안이 27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에 따라 한국 정치사상 처음으로 내년 4·15 총선에서 준연동형 비례대표 제도가 실시되면서 선거 제도가 크게 변화하게 됐다...
국회

국회, 오늘 본회의 열어 선거법 표결…공수처법도 상정

국회는 27일 본회의를 열고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으로 지정된 공직선거법 개정안에 대한 표결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선거법 개정안은 내년 4ㆍ15 총선에서 준연동형 비례대표 제도를 도입하는 내용으로, 지난 4월..
건강보험료

초고소득 직장인 건보료 상한선 인상

고소득자 직장인의 건강보험료 상한액이 인상된다. 고소득자의 건강보험료 상한액이 올해 월 318만2천760원에서 내년 월 332만2천170원으로 오른다. 보건복지부는 이런 내용의 '월별 건강보험료액의 상한과 하한에 관..

文'대통령, 상생도약' 새해 국정좌표

文'대통령, 상생도약' 새해 국정좌표
문재인 대통령은 새해 첫 공식석상인 이번 자리에서 '상생도약'을 새로운 국정좌표로 제시하기도 했다. 이를 위해 권력기관 개혁과 함께 '공정사회 개혁'을 하겠다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