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선교

한선교 미래한국당 대표 전격사퇴

비례대표 공천을 놓고 미래통합당과 갈등을 겪은 미래한국당 한선교 대표가 19일 사퇴했다. 한 대표는 이날 당사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저는 미래한국당 대표직을 이 시간 이후로 사퇴하겠다"고 밝혔다...
이란

이란서 교민 등 80명 전세기로 데려온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이란에서 한국 교민 등 80명이 전세기를 타고 귀국한다. 외교부에 따르면 이란 교민 74명과 이들의 이란 국적 가족 6명 등 80명은 18일(현지시간) 밤 이란 테헤란..
한사랑

한사랑요양병원 74명 등 대구 요양병원 5곳 87명 확진

대구 한 요양병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70여명이 한꺼번에 발생했다. 고위험 집단시설로 인식돼온 요양원, 요양병원에 대한 보건당국 전수조사 과정에서 확인됐다. 18일 대구시에 따르면 지금..

대한변협 "법무부의 전관특혜 근절방안 적극 지원"

대한변호사협회(대한변협)가 법무부의 전관 변호사 특혜 근절 방안이 충실히 이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18일 협회 측은 전일 법무부가 내놓은 법조계의 '전관특혜' 병폐를 근절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지지 ..
당정청

당정청 "지자체 재난기본소득 바람직"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1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과 관련, "일부 지자체에서 재난 기본소득에 가까운 성격의 긴급지원정책을 펴고 있는데 바람직한 일"이라고 밝혔다. 민주당 이낙연 코로나19..
이재명

경기도 코로나 행정명령, "교회만 겨냥" 비판도

17일 경기도가 '주일예배 밀접집회 제한' 행정명령을 발동한 것을 두고 지역 개신교계가 향후 주일예배에서 예방수칙을 철저하게 지킬 것을 교회들에 당부했다. 경기도가 이날 낸 행정명령은 지난 주말 '코로나 19' 감염..
코로나세법

코로나세법, 감염병 특별재난지역 중소기업 세금감면

여야가 1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경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감염병 특별재난지역 소재 중소기업과 소규모 자영업자의 세금을 감면해주는 내용의 조세특례제한법(조특법) 개정안 처리에 합의..

이란서 교민 등 80명 전세기로 데려온다

이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이란에서 한국 교민 등 80명이 전세기를 타고 귀국한다. 외교부에 따르면 이란 교민 74명과 이들의 이란 국적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