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아파트

서울 전셋값 상승률 9개월 만에 최저

서울 전셋값이 올해 상승 폭을 축소하고 있으나 앞으로 다시 큰 폭으로 오를 가능성이 크다는 전망이다. 내년 입주 물량, 정부의 부동산 규제, 초저금리 환경, 정..
아파트

서울·수도권 새 아파트 매매가 상승폭 둔화

서울 및 수도권 내 새 아파트 거래가격의 상승 폭(분양가 대비)이 줄어들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6일 직방에 따르면 전국 입주 1년 미만의 새 아파트는 올해 1분기(1∼3월) 분양가 대비 매매가격이 6천903..
아파트

서울 전셋값 4억6천만 원대 진입…전세 수요 커졌다

서울 평균 전셋값이 오름세를 나타냈다. 6일 한국감정원 통계에 따르면 서울의 평균 전셋값은 지난해 7월부터 매달 상승해 지난달(4억6천70만원) 4억6천만원대에 진입했다. 전셋값이 4억 6천만 원대로 올라선 것은 통..
아파트

서울 전셋값 상승률 9개월 만에 최저

서울 전셋값이 올해 상승 폭을 축소하고 있으나 앞으로 다시 큰 폭으로 오를 가능성이 크다는 전망이다. 내년 입주 물량, 정부의 부동산 규제, 초저금리 환경, 정시확대 등의 영향으로 앞으로 서울의 전셋값 상승할 것이..
주택

서울 주택가격 3개월 연속 둔화

지난달 서울 주택가격 상승폭이 소폭 둔화했다. 1일 한국감정원 조사에 따르면 지난달 서울의 주택 종합 매매가격은 전월보다 0.13% 상승했다. 지난해 말 0.86%에서 1월 0.34%, 2월 0.15%에 이어 지난달..
아파트

대출 규제에도 2월 서울 아파트 거래량 증가

서울 아파트 거래량이 지난달 들어 다시 증가했다. 강남권 재건축 등 15억원 초과 초고가 주택에서 급매물이 나오자 매수 대기자들이 계약에 동참했고, 비강남권의 9억원 이하 중저가 주택에서는 풍선 효과로 매수세가 몰린..
가게

상업용 부동산 거래 크게 늘었다

상업용 부동산의 거래량과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큰 폭으로 늘어났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따른 내수침체에 공실률을 우려해 소점포 매물이 급증했다. 31일 수익형부동산 연구개발기업 상가정보연구소..
전국 미분양 그래프

전국 미분양 감소세…준공 후 미분양 부담은 여전

전국의 미분양 주택 감소세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준공 후 미분양 주택 감소는 미미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달말 기준 전국의 미분양 주택이 총 3만9456호로 전월 4만3268호 대비 8.8%(3812..
아파트

3월 분양 예정된 아파트 중 실제 분양은 30%만

3월에 분양 예정된 아파트 중 실제로 30% 정도만 분양된 것으로 조사됐다. 직방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 운동과 더불어 부동산 경기 침체 우려가 겹치면서 주택 분양 일정이 잇달아 조정에 따..
주택

4월부터 주택연금 가입 연령 55세부터 가능

내달 1일부터 만 55세 이상이면 주택연금에 가입할 수 있게 된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주택연금 가입 연령을 만 60세 이상에서 만 55세 이상으로 4월부터 낮춘다고 30일 밝혔다. 본인 또는 배우자 중 한 명이 만 ..
전세가격 변동률

코로나19로 전세시장 안정될까

코로나19 여파로 전세시장 안정세가 이어질 지 주목된다. 27일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114에 따르면, 서울 전셋값은 전주대비 오름폭이 줄어든 0.03% 올랐다. 신도시와 경기·인천은 각각 0.01%, 0.03% 올랐..
아파트

'마용성'·'노도강'도 아파트값 상승 둔화

서울 강남권을 비롯해 '마용성'(마포·용산·성동구), '노도강'(노원·도봉·강북구) 등 강북의 아파트값 상승 폭이 일제히 둔화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따른 금융시장 불안과 공시가격 인상에 따른 보유세..
분양

4월 분양시장, 5년 만에 3만 가구 이상 분양 예정

4월에 전국에서 3만5천여가구의 일반 분양이 예정돼있다. 26일 부동산시장 분석업체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내달 전국 56개 단지에서 총 3만5천880가구(아파트 기준, 임대 제외)가 일반에 분양될 계획인 것으로 조사됐..

서울 전셋값 상승률 9개월 만에 최저

아파트
서울 전셋값이 올해 상승 폭을 축소하고 있으나 앞으로 다시 큰 폭으로 오를 가능성이 크다는 전망이다. 내년 입주 물량, 정부의 부동산 규제, 초저금리 환경,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