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아파트

'종부세 폭탄'에 매물 나오고 강남 아파트값 하락할까

고가 아파트에 작년의 2배에 육박하는 종합부동산세(종부세)가 부과되자 세금 부담을 느낀 보유자 일부가 매도나 증여를 고민하는 모습이 관측된다. 아직은 매수-매도자 간의 힘겨루기가 팽팽한 양상이지만, 매물이 조금씩 쌓..
아파트

전세난에 들썩이는 집값…전국 아파트값 최고 상승

전국 아파트값이 한국감정원 통계 작성 이후 8년 반 만에 최고 상승폭을 기록했다. 전세난에 밀려 중저가 주택 구입에 나서는 수요가 늘면서 전국 집값이 상승 폭을 키우고 있다. 비규제지역으로 남았던 경기도 김포는 최..
아파트

공공임대 11.4만채 공급…전세난에 공공임대 늘린다

정부가 향후 2년간 다세대, 빈 상가 등을 활용한 공공임대 11만4천100가구를 공급한다. 내년부터 중산층 가구도 거주할 수 있는 30평형대 중형 공공임대를 본격 조성한다. 2025년까지 6만3천가구를 확충하고 이후..
아파트

전세대책, 공공임대 10만호 공급 유력…전세난 해결될까

당정이 전세난을 해결하기 위해 매입임대와 전세임대 등 공공임대 물량을 10만가구까지 조달하는 등의 대책을 발표한다. 공공임대 공급으로 당면한 전세대란을 해결할 수 있을지 일각에서 대책의 실효성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부동산

전세난에 서울 외곽·경기도 아파트 매매량 증가

최근 전셋값 가파르게 오르면서 서울 외곽과 수도권의 중저가 아파트를 구매하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전세난 회피 수요가 상대적으로 집값이 저렴한 '노도강'(노원·도봉·강북구) 등 서울 외곽이나 김포·파주 등 경기도의..
서울 아파트 월세

[부동산 단신] 전세가격 전망지수 역대 최고치 外

◆ 전세가격 전망지수 역대 최고치...앞으로의 전셋값 예상하는 지수 ◆ 직방 "서울 아파트 월세시장, 고가와 중저가 시장의 양극화 심화" ◆ 권영세, 재산세 결정권 사실상 국회로 이전하는 지방세법 개정안 대표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