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분양

사전청약 효과에 수도권 공공분양 역대 최대

사전청약 등의 영향으로 올해 수도권 아파트 공공분양 물량이 2000년 이후 최대 수준이 될 것이란 전망이다. 11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올해 수도권에서 분양을 마쳤거나 분양 예정인 공공분양 아파트가 총 3만138..
홍남기

홍남기 "남양주 군부대 이전부지에 주택 3200호 공급"

정부가 남양주시 소재 군부대 이전 부지에 주택 3200호를 공급하기로 했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부동산시장 점검 관계장관회의를 열고 "지방자치단체 등과 협의 마무리 단계에 있는..
부동산

집값 불안에 2030 서울 빌라 패닉바잉

올해 상반기 서울 단독·다가구·다세대·연립주택 등 비(非) 아파트 4채 중 1채는 30대 이하가 사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 아파트값과 전셋값이 계속 오르는데 불안감을 느낀 20·30대 주택 수요자들이 빌라를 아파..
임대

당정, 폐지 예고했던 임대사업자 양도세 혜택 유지

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민간 임대사업자에 대한 세제 혜택을 현행대로 유지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오피스텔이나 빌라, 원룸 등 비아파트 임대사업자 신규 등록은 물론 '양도세 중과 배제' 혜택도 계속 허용될 것으로 보인다..
세금

與, '반올림 종부세' 원안 고수…상위 2% 기준선 11억

더불어민주당이 '상위 2% 종합부동산세'의 과세 기준을 억 단위로 반올림하는 원안을 고수하기로 했다. 이른바 '사사오입 종부세' 논란으로 한때 반올림 조항을 수정하는 방안을 검토했지만, 올해 과세 대상이 줄어든다는 ..

집값 불안에 2030 서울 빌라 패닉바잉

부동산
올해 상반기 서울 단독·다가구·다세대·연립주택 등 비(非) 아파트 4채 중 1채는 30대 이하가 사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 아파트값과 전셋값이 계속 오르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