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부동산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 37개월만에 최저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가 37개월 만에 최저를 기록했다. 금리 인상, 경기침체 등에 대한 우려에 규제 완화 기대감이 충돌하며 매수심리가 위축되고 거래 절벽 현상이 ..
부동산

수도권 아파트 청약 경쟁률·당첨 최저점 '뚝'

올해 상반기(1∼6월) 아파트 청약 시장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침체 양상이 두드러졌다. 작년 하반기(7∼12월)부터 집값이 고점이라는 인식이 커진 데다 올해부터 아파트 분양 잔금에도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이 적용..
부동산 전월세

상생임대주택 양도소득세 특례 확대개편

임대차 시장 안정 방안 및 3분기 추진 부동산 정상화 과제 중 하나로 상생 임대주택에 대한 양도세 특례가 확대 개편됐습니다. 앞으로 전셋값을 5% 이내로 인상하는 '상생 임대인'은 양도소득세 비과세 혜택을 받기 위한..
원희룡 국토부 장관

원희룡 "임대차3법 손질…공시가 정상화"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29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토론회에서 새 정부 부동산 정책의 구체적인 방향을 소개했다. 문재인 정부에서 도입된 '임대차 3법'에 대해서는 "근본적으로 손질해야 한다"고 밝혔고,..
부동산

금리 인상에…하반기 상업용 부동산 임대료 더 오른다

글로벌 금리 인상 추세로 상업용 부동산 임대료가 올해 하반기에 더 오를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금리 인상 부담을 임대료 인상으로 상쇄하려는 임대인이 늘어날 것이란 분석이다. 서울 주요 지역 상업용 부동산 임대료..
원희룡 국토부 장관

원희룡 "부동산 세금, 금융규제 등 규제 정상화"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29일 "부동산 세금은 조세 정의에 맞게, 금융규제는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도록 모든 규제를 정상화하겠다"고 말했다. 원 장관은 이날 오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 기조연..

원희룡 "임대차3법 손질…공시가 정상화"

원희룡 국토부 장관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29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토론회에서 새 정부 부동산 정책의 구체적인 방향을 소개했다. 문재인 정부에서 도입된 '임대차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