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아파트

전국 오피스텔 매매가 10개월 만에 상승 전환

서울 오피스텔 가격이 강세를 보이면서 전국 오피스텔 평균 매매가격이 10개월 만에 올랐다. 10일 수익형부동산 연구개발기업 상가정보연구소가 한국감정원 통계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 8월 전국 오피스텔 평균..
신도시

내년 3기 신도시 등 '45조원' 보상 본격화 ‘최대규모’

올해 추석 이후 연말까지 수도권에서만 7조원에 육박하는 토지보상금이 풀린다. 현 정부의 주거복지로드맵에 따라 지정된 공공주택지구가 대거 토지보상이 시작된다. 내년에는 사상 최대 규모인 45조원에 달하는 보상이 집행돼..
아파트

전문가 "서울 집값 급등 없을 것…상한제가 변수“

전문가들은 앞으로 집값 향배의 최대 변수 중 하나로 분양가 상한제를 꼽는다. 현재 투기과열지구 내에서 지정할 수 있는 상한제 적용 지역을 얼마나 광범위하게, 얼마나 빨리 지정하느냐에 따라 집값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
아파트

9·13대책 이후 서울 집값 상승 줄었으나 거래량 급감

다주택자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고 주택정책을 무주택 실수요 중심으로 재편한 9·13부동산 대책이 발표 이후 1년이 됐다. 대책 발표 후 급등하던 서울 아파트값은 진정세를 보이고 청약시장은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됐지만 최..
아파트

서울 아파트값 10주째 상승세...전국 전셋값은 보합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있으나 서울 아파트값은 10주 연속 상승세가 이어졌다. 전국 아파트 전셋값은 2017년 11월 말 이후 2년9개월간 이어진 하락세를 멈췄다. 5일 한국감정원 조사에 ..
분양

7월 전국 공동주택 분양 9.5% 증가…서울 43.6%↑

지난달 전국 공동주택(아파트·연립 등) 분양 물량은 작년 같은 달과 비교해 늘었지만, 건축 인허가·착공·준공은 모두 위축됐다. 29일 국토교통부 통계에 따르면 7월 전국에서 분양된 공동주택은 모두 2만2천810..
아파트

청년·신혼 주택자금 1∼2%대 융자 1.8조원 ↑

국토교통부의 2020년 예산안(기금 포함)에서는 사회간접자본(SOC) 투자 확대뿐 아니라 서민 주거 안정 지원 관련 재원이 늘었다. 대표적으로 주택자금 저리 융자 사업에 1조8천억원, 역세권 노후 고시원 등을 청년 ..
아파트

건설경기, 2분기 신규주택 수주액 5년 만에 최소

올해 2분기 신규 주택 수주액이 5년 만에 최소를 기록했다. 최근 발표된 '분양가 상한제'까지 확대 실시될 경우 그간 주택건설 경기를 지탱해 온 재건축과 재개발 건설시장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2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