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부동산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 37개월만에 최저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가 37개월 만에 최저를 기록했다. 금리 인상, 경기침체 등에 대한 우려에 규제 완화 기대감이 충돌하며 매수심리가 위축되고 거래 절벽 현상이 ..
부동산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 37개월만에 최저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가 37개월 만에 최저를 기록했다. 금리 인상, 경기침체 등에 대한 우려에 규제 완화 기대감이 충돌하며 매수심리가 위축되고 거래 절벽 현상이 나타났다. 12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이번주 서울 ..
반지하 주택

폭우 취약한 반지하 , 서울서 사라진다, 건축 전면 불허

앞으로 서울에서 지하·반지하는 사람이 사는 '주거 용도'로 사용할 수 없게 된다. 또한 장기적으로 서울 시내에서 지하·반지하 주택이 아예 사라질 전망이다. 서울시는 기록적인 폭우로 침수 피해를 본 지하·반지하 거주 ..
부동산

재산세·종부세 소득재분배 효과 없어

재산세와 종합부동산세(종부세)가 소득에 대해 역진적이어서 빈부격차를 줄여주는 소득재분배 효과가 없다는 분석이 나왔다. 10일 한국재정학회에 따르면 성명재 홍익대 경제학부 교수는 최근 재정학연구에 실린 '재산세의 소득..
부동산

예비 청약자, 이자부담 증가가 제일 걱정

올해 아파트 청약 계획이 있는 예비 청약자들은 금리 인상에 따른 이자 부담 증가를 가장 많이 우려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예비 청약자의 10명 중 4명(39.1%)이 금리 인상에 따른 이자 부담 증가를 가장 걱정되는 ..
공사 중단된 둔촌주공아파트 현장 [둔춘주공 시공사업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공사중단 둔촌주공 사태 풀리나

서울 강동구 둔촌주공(올림픽파크포레온) 재건축 조합이 대주단에 오는 23일 만기가 도래하는 7천억원 규모의 사업비 대출 기간 연장을 요청하면서 시공사업단과 첨예하게 대립 중인 '상가 문제'에 대한 해결 의지를 내비쳤..

재산세·종부세 소득재분배 효과 없어

부동산
재산세와 종합부동산세(종부세)가 소득에 대해 역진적이어서 빈부격차를 줄여주는 소득재분배 효과가 없다는 분석이 나왔다. 10일 한국재정학회에 따르면 성명재 홍익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