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부동산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 37개월만에 최저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가 37개월 만에 최저를 기록했다. 금리 인상, 경기침체 등에 대한 우려에 규제 완화 기대감이 충돌하며 매수심리가 위축되고 거래 절벽 현상이 ..
부동산

매물 줄어도 살 사람 없다, 서울 아파트 매수세 위축

정부의 종합부동산세 감면 추세에 서울 아파트 매물이 시장에서 사라지고 있다. 그러나 매물 감소분보다 매수세가 상대적으로 더 위축되면서 매매수급지수는 13주 연속 하락했다. 5일 빅데이터업체 아실에 따르면 서울 아파트..
아파트

하락장에 장사 없다, 서초구 '나홀로' 상승세 멈춰

부동산 시장이 금리 인상과 경기 침체 우려로 하락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서초구 아파트 값의 상승세가 멈췄다. 금리 인상에 신도시 재건축 카드도 시장에서 약발이 다한 분위기다. 4일 한국부동산원 조사에 따르면 이번주(..
오피스텔

대출규제·이자부담에 중대형 오피스텔 매매 시들

지난해 아파트 대체제로 인기가 많았던 중대형 오피스텔은 대출규제와 이자 부담에 매매량이 큰 폭으로 줄며 역대 최저를 기록했다. 또 물가 상승 등으로 경기 침체 우려가 점차 커지면서 부동산 시장 전반으로 매수 심리 위..
서울 아파트 부동산

상반기 서울 주택 매매 10채 중 7채가 소형

올해 상반기(1∼6월) 서울에서 팔린 주택 10채 가운데 7채가 전용면적 60㎡ 이하의 소형인 것으로 나타났다.3일 부동산정보제공업체 경제만랩이 한국부동산원의 규모별 주택 매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올해 상반..
부동산

이자 부담에 6억원 이하 아파트만 인기

최근 부동산 시장에 다주택자의 매물이 늘고 거래절벽 현상이 심한 가운데 6억원 이하 저가 아파트 거래 비중이 약 40% 선까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기준금리 인상에 이자 부담이 커지면서 저가 아파트 위주의 거래가..

이자 부담에 6억원 이하 아파트만 인기

부동산
최근 부동산 시장에 다주택자의 매물이 늘고 거래절벽 현상이 심한 가운데 6억원 이하 저가 아파트 거래 비중이 약 40% 선까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기준금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