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부동산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 37개월만에 최저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가 37개월 만에 최저를 기록했다. 금리 인상, 경기침체 등에 대한 우려에 규제 완화 기대감이 충돌하며 매수심리가 위축되고 거래 절벽 현상이 ..
서울 아파트

거래절벽에 서울 아파트 살 사람 없어

대출 이자 부담이 늘고 집값 하락도 본격화되자 매수를 미루는 집주인이 늘면서 서울 아파트 거래량이 역대 최저를 기록했다. 매매수급지수도 12주 연속 하락하는 등 '거래 절벽' 현상이 장기화하고 있다.29일 서울부동산..
부동산

금리 무서워 서울 아파트 안 팔린다

금리 인상과 경기 침체에 따른 집값 하락에 대한 우려가 확대되면서 서울 아파트값 하락폭이 더 커졌다. 은행 대출 금리가 계속 오르는 데다 물가 상승까지 겹치면서 주택 매매 심리는 더욱 얼어붙을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

신규분양 물량 늘고 LTV 확대에 청약시장 훈풍 부나

다음달 신규 아파트 분양 물량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건설업계가 침체된 청약 시장이 회복될지 관심을 쏟고 있다. 사실 지난해 과열됐던 청약 경쟁률이 1년 새 급감하고 미계약 물량도 급증했다. 이는 대출..
부동산

전세보다 월세 선호…전셋값 39개월만에 첫 하락

올해 서울 아파트 신규 임대차 계약에서 월세 가격은 오르고 전셋값은 내린 것으로 나타났다. 전세자금대출 금리가 크게 오르면서 월세 이자율보다 금리가 더 올라가면서 월세를 낀 반전세 수요가 급증했기 때문이다...
주택

농촌·고향주택, 양도세·종부세 주택 수에서 빠진다

앞으로 공시가 3억원 상당의 지방주택은 양도소득세와 종합부동산세 산정 때 모두 주택 수 대상에서 제외된다. 1세대 1주택자가 저가의 지방주택을 한 채 더 가져도 1세대 1주택자로써의 양도세 및 종부세를 납부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