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3일 오후 경기도청 신관 2층 상황실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기본주택 추진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가 진행되었다.

부동산 목소리 내며 토지거래허가구역 꺼낸 이재명

경기도가 3일 토지거래허가구역 카드를 꺼내며 부동산 규제에 나섰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사모펀드같은 법인과 외국인의 갭투자를 통한 불로소득 차단을 언급했다. 김홍국 경기도 대변인은 3일 브리핑에서 "투기 우려가 낮은..
아파트

노도강·금관구 중소형 아파트 속속 9억원 대로

최근 서울의 아파트값 상승세가 전반적으로 둔화했지만, 중저가 아파트가 밀집한 이른바 '노도강'(노원·강북·도봉구) 등의 아파트값이 계속 오르며 이들 지역의 중소형 아파트가 속속 9억원 대로 오르고 있다...
아파트

8월 서울 전셋값 4년 8개월만에 최대폭 상승

8월 서울 아파트 전셋값이 4년 8개월 만에 최대폭 상승세를 나타냈다. 임대차3법 시행 이후 집주인이 미리 보증금을 올리면서 전셋값 상승에 영향을 미쳤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1일 한국감정원이 발표한 8월 ..
전세 평균 거주기간 월세보다 짧아져 ... 저금리 영향

내달부터 전월세전환율 4.0%→2.5% 낮아진다

법정 전월세전환율이 현행 4.0%에서 다음 달부터 2.5%로 낮아진다. 국토교통부와 법무부는 오는 10일까지 주택임대차보호법 시행령 일부 개정안을 입법 예고했다고 1일 밝혔다. 개정안에 따르면 법정 전월세 전환율 상..
7월 기준 전국 미분양 주택 현황 부동산 청약 아파트

청약 열풍에 전국 미분양 물량 5년만에 최저

전국의 아파트 미분양 물량이 청약 열기가 게속 되면서 전국의 미분양주택이 5년 2개월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1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7월 말 기준 전국의 미분양 주택이 총 2만8천883채로 전달(2만9천262채)..
아파트

전국 아파트 9~10월 분양 10만7,605가구…8월 물량 이월

9월 아파트 분양 물량이 4만여 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9월과 비교하면3배 정도 늘어난 수치다. 다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로 분양 일정이 수정될 가능성은 있다. 31일 부동..
노원구

8월 서울 전월세 거래 급감…계약 건수 ‘역대 최저’

8월 서울 지역 전월세 계약이 급격히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전세를 월세로 돌리거나 보증금 인상분을 월세로 받는 사례가 늘면서 순수 전세는 줄어드는 대신 반전세가 늘어나는 상황이다. 게다가 전월세 물량 품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