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아파트

공시가 산정두고 정부-지자체 공방 치열

제주도와 서울 서초구가 정부의 아파트 등 공동주택 가격공시에 오류가 있다고 문제를 제기하자 정부는 이들의 주장이 아니며 적정하게 산정했다고 맞섰다. 부동산 가격공..
부동산

강남 아파트 전셋값 '-0.01%' 하락

서울 강남구 아파트 전셋값이 44주 연속 상승을 멈추고 45주 만에 하락으로 전환했다. 고가 아파트 전세를 중심으로 매물이 쌓이면서 강남과 함께 송파구 전셋값도 50주 만에 떨어졌다. 한국부동산원(옛 한국감정원)은 ..
LH, 국민임대주택 전국 1만가구... 자격요건 강화전 마지막 예비입주자 모집

부동산 투기하면 취업제한·재산등록 확대

투기 등 부동산 관련 불법 행위를 저지를 경우 관련 기관 취업과 자격증 취득을 제한하고 공직자 재산 등록제·신고제를 병행하는 내용의 투기 근절대책이 조만간 발표될 전망이다. 25일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에 따르면, 당정..
임대주택 5만가구

올해 국민임대주택 전국 2만호 공급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국민 주거안정을 위해 올해 약 2만호(1만9815호)의 국민임대주택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올해는 인천검단 1746호, 시흥장현 708호 등 수도권에 13개단지 8973호를 공급..
전세

'전세 사느니 집 산다'…지방 아파트 전세가율 80% 육박

전셋값 상승세에 전국 전세가율이 70%대를 기록한 가운데 지방을 중심으로 전세가율이 80% 육박하거나 이미 넘어선 지역이 늘고 있다. 전세와 매매 사이의 가격 차이가 크지 않다 보니 전세보다 매매를 택하는 수요자들이..
아파트

文정부서 강남구 아파트값 3.3㎡당 3천만원 올라

문재인 정부 들어 25차례 부동산 대책을 내놨지만, 강남구 아파트값이 3.3㎡당 평균 3천만원 넘게 오르는 등 집값 상승폭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부동산정보제공업체 경제만랩이 KB부동산 리브온의 주택가격동향..
아파트

상승 탄력 잃은 부동산과 증시…유동성 파티 끝났나

국내 자산시장이 최근 들어 확연한 조정 양상을 보이고 있다. 부동산과 증시 모두 상승 탄력을 잃고 숨고르기에 들어간 모습이다. 경기회복과 인플레이션 기대로 미국 국채 금리가 뛰자 글로벌 시장 금리가 동반 상승하고, ..
lh

LH, 무주택 저소득가구 대상 '전세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신혼부부·청년·보호종료아동을 대상으로 전세임대주택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전세임대주택은 도심 내 저소득계층 등이 현 생활권에서 거주할 수 있도록 입주대상자가 거주를 원하는 주택에..
광명

'3기 신도시 토지거래' 공무원·공기업 28명 추가 적발

3기 신도시와 그 인접지역에서 토지거래를 한 공무원과 공기업 직원 28명이 추가로 적발됐다.최창원 국무1차장은 1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이 같은 내용의 정부합동조사단의 2차 조사결과를 발표했다.합조단은 지방자치단체 개..
부동산

아파트 '절세매물' 늘었는데·…집값 떨어질까

서울 아파트 매물이 한달 전보다 14%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공시가격 인상으로 보유세 부담이 커진 데다 오는 6월부터 양도소득세율도 중과돼 상반기에 절세매물이 나올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부동산 투기하면 취업제한·재산등록 확대

LH, 국민임대주택 전국 1만가구... 자격요건 강화전 마지막 예비입주자 모집
투기 등 부동산 관련 불법 행위를 저지를 경우 관련 기관 취업과 자격증 취득을 제한하고 공직자 재산 등록제·신고제를 병행하는 내용의 투기 근절대책이 조만간 발표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