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아파트

서울 아파트 거래 절반 '역대 최고가' 

새해 들어 이뤄진 서울 아파트 거래의 절반 이상이 신고가(新高價)를 경신하거나 최고가격 거래인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의 다중 규제와 공급 확대 예고에도 서울 부동..
홍남기

홍남기 "12월 3.9만호 공공임대 입주자 모집“

정부가 연내 공공임대주택 공실 3만9000가구에 대한 입주자를 모집할 방침이라고 2일 밝혔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부동산 시장 점검 관계장관회의를 열고 "전세시장 안정을 도모하기..
아파트

전국 집값 매매가 3개월 만에 상승폭 확대

지난달 전국의 주택 매매가격은 0.54% 올라 전달(0.32%)보다 상승 폭을 키웠다. 1일 한국감정원이 발표한 11월 '전국주택가격 동향 조사'에 따르면 올해 전국 주택 매매가격 상승률은 7월 0.61%로 정점을 ..
아파트

11월 전국 주택 전셋값 7년여 만에 최대폭 상승

지난달 전국의 주택 전셋값이 7년 1개월 만에 가장 많이 올랐다. 전국 주택 매매가격은 최근 3개월 연속 상승 폭이 줄다가 지난달 다시 오름폭을 키웠다. 집값 상승 폭은 서울·수도권보다 지방·광역시가 더 컸다...
아파트

전세난에 다세대·연립 거래량 반등

전셋값이 큰 폭으로 뛰면서 아파트보다 저렴한 다세대·연립주택에 눈을 돌리는 주택 수요자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서울에서 3개월 연속 다세대·연립주택 거래량이 아파트 거래량을 추월하고 있다...
아파트

12월 전국 7만가구 넘는 민간분양 ‘역대 최대’

다음 달 전국에서 7만가구가 넘는 민간분양 물량이 쏟아진다. 27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12월 전국적으로 82개 단지에서 총 7만6천430가구(임대·공공분양 제외)가 분양할 예정이다. 이는 2000년 분양 물량 집..
청약통장

청약 '줍줍' 인기에…올해 경쟁률 작년의 2배

올해 집값 상승세와 전세난까지 심화하자 낮은 분양가로 내 집 마련을 하려는 청약 열기가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특히 분양 계약 포기자나 청약 당첨 부적격자 발생에 따라 주인을 찾지 못한 가구에 대해 무작위 추첨으로 ..
아파트

계속되는 전세난…전셋값 상승세 전국으로 확대

정부의 전세대책 발표에도 전국적으로 전셋값이 계속 오르고 있다. 전셋값 상승세가 서울·수도권에 이어 지방으로 확대되고 있다. 서울의 아파트 전셋값은 73주 연속 상승했다. 한국감정원은 11월 넷째 주(23일 기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