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아파트

서울 아파트 거래 절반 '역대 최고가' 

새해 들어 이뤄진 서울 아파트 거래의 절반 이상이 신고가(新高價)를 경신하거나 최고가격 거래인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의 다중 규제와 공급 확대 예고에도 서울 부동..
인구

주택 거래량 증가에 인구이동 5개월째 늘어

주택매매와 전·월세 거래량 증가 추세에 국내이동자 수가 5개월 연속 작년보다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통계청이 발표한 '10월 국내인구이동 통계'를 보면 지난달 전입신고를 통해 파악한 국내 이동자 수는 1년 ..
아파트

올해 주택분 종부세 67만명에 1.8조…내년에 더 오른다

올해 66만7천명에게 1조8천148억원에 달하는 주택분 종합부동산세(이하 종부세)가 고지됐다. 올해 주택분 종부세 대상자와 세액이 많이 늘어난 데에는 시세 상승을 반영한 공시가격 상승, 공시가격 현실화율(공시가/시세..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회의실에서 주호영 원내대표 주재의 원내대책회의가 열리고 있다. / 2020. 11. 24

[건설·부동산 브리핑] 900兆 눈앞에 둔 주담대 外

◆ 900兆 눈앞에 둔 주담대 ◆ 종부세 고지에 野 "집값 올려놓고 종부세 폭탄"...진선미 사퇴·김현미 경질 요구도 ◆ 與, 호텔업계와 전세대책 논의 ◆ 용적률 완화된 서울 상봉·중화, 대전 대동·용운동에는 ..
아파트

'종부세 폭탄'에 매물 나오고 강남 아파트값 하락할까

고가 아파트에 작년의 2배에 육박하는 종합부동산세(종부세)가 부과되자 세금 부담을 느낀 보유자 일부가 매도나 증여를 고민하는 모습이 관측된다. 아직은 매수-매도자 간의 힘겨루기가 팽팽한 양상이지만, 매물이 조금씩 쌓..
아파트

전세난에 들썩이는 집값…전국 아파트값 최고 상승

전국 아파트값이 한국감정원 통계 작성 이후 8년 반 만에 최고 상승폭을 기록했다. 전세난에 밀려 중저가 주택 구입에 나서는 수요가 늘면서 전국 집값이 상승 폭을 키우고 있다. 비규제지역으로 남았던 경기도 김포는 최..
아파트

공공임대 11.4만채 공급…전세난에 공공임대 늘린다

정부가 향후 2년간 다세대, 빈 상가 등을 활용한 공공임대 11만4천100가구를 공급한다. 내년부터 중산층 가구도 거주할 수 있는 30평형대 중형 공공임대를 본격 조성한다. 2025년까지 6만3천가구를 확충하고 이후..
아파트

전세대책, 공공임대 10만호 공급 유력…전세난 해결될까

당정이 전세난을 해결하기 위해 매입임대와 전세임대 등 공공임대 물량을 10만가구까지 조달하는 등의 대책을 발표한다. 공공임대 공급으로 당면한 전세대란을 해결할 수 있을지 일각에서 대책의 실효성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