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부동산

올해 서울 부동산 임대차 계약 폭증…월세 55% 증가

부동산 매매 시장에서 유례 없는 '거래 절벽' 현상이 지속되는 가운데 올해 들어 서울 부동산의 임대차 계약이 폭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상반기 월세 증가폭이 전세를 넘어서며 지난해보다 거래량이 55% 급증했다...
주택

주택사업경기 침체 전망…"회복에 상당한 시간 필요"

침체된 주택사업 경기가 회복되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필요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됐다. 주택산업연구원은 한국주택협회와 대한주택건설협회 회원사 500여곳을 대상으로 주택건설 사업의 체감경기에 대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이..
관심받는 주거용 오피스텔

오피스텔 청약 시장도 양극화…서울·수도권은 상승

올해 들어 오피스텔 청약 시장에서도 수도권과 지방 간 양극화가 심화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강도 대출 규제와 금리 인상 압박으로 부동산 시장이 전반적인 침체의 늪에 빠진 가운데서도 오피스텔 청약 수요는 오히려 증가했..
세제당정 참석하는 권성동과 추경호

소득세 완화·법인세 인하 추진…부동산세제도 손본다

국민의힘과 정부가 서민·중산층의 세 부담을 낮추기 위해 직장인 소득세 인하를 추진한다. 민간 기업의 활력을 높이기 위해 법인세율을 낮추고 중소·중견기업의 상속공제요건도 완화한다는 방침이다. 당정은 18일 국회에서 2..
부동산

가격 하락 전망·이자 부담에 1년내 파는 집주인 증가

주택 가격 하락 전망과 금리 인상으로 올해 전국 집합건물(아파트,오피스텔, 빌라, 상가 등) 소유주들이 보유기간 1년 이내 매도하는 비율이 늘고 있다는 조사가 나왔다. 18일 부동산 정보업체 직방에 따르면 올해 2분..
주택

재산세 알아보기

7월은 재산세 납부의 달입니다. 재산세는 매년 6월 1일을 기준으로 토지, 건축물, 주택, 항공기 및 선박을 소유한 자에게 관할 지방자치단체장이 부과하는 지방세입니다. 보유세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문의도 많은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