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아파트

공시가 산정두고 정부-지자체 공방 치열

제주도와 서울 서초구가 정부의 아파트 등 공동주택 가격공시에 오류가 있다고 문제를 제기하자 정부는 이들의 주장이 아니며 적정하게 산정했다고 맞섰다. 부동산 가격공..
용인반도체클러스터

용인 반도체·공항 가덕도 신공항도…전국 곳곳서 조사

경기도 용인시 공무원 6명이 용인반도체클러스터 사업지와 인근 토지를 매입한 것으로 확인됐다. 가덕도 신공항 부지 인접지의 투기 의혹 조사에 부산 여야 정치권이 합의했으며 인천 계양과 부천 대장 지역의 수상한 토지거래..
청약

수도권 아파트 청약, 올해 1순위서 전부 마감

올해도 청약 열기가 뜨겁다. 특히 수도권 아파트의 청약 쏠림 현상이 두드러졌다. 최근까지 수도권에서 분양한 아파트가 모두 1순위 청약에서 마감된 것으로 나타났다. 무주택 실수요자들이 대거 청약에 나선 것으로 해석된다..
LH

투기 의혹 LH 퇴직자 1천500명 전수조사 흐지부지되나

부동산 투기 관련해 한국토지주택공사(LH) 1천500여 퇴직자에 대한 조사와 수사가 겉돌면서 이러다가 흐지부지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이들은 현직이 아니어서 개인정보 동의나 증거 확보가 쉽지 않아 전수..
광명시흥

홍남기 "공급대책 계획대로…LH 재발방지책 이달 발표"

정부는 이번 2·4 대책 등 기존에 발표한 공급대책은 흔들림 없이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부동산시장 관계..
민주당원내대책회의

줄잇는 與의원 부동산 투기 의혹…핑계도 가지각색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땅 투기 의혹이 공직자 전반으로 번지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의 땅 투기 의혹이 줄줄이 이어지고 있다. LH 사태 이후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는 민주당 의원은 양이원영 의원을 비롯..
(자료=다방 보도자료)

고가 월세 매물 늘었다

월세만 1600만원에 달하는 매물 나오는 등 고가 월세 매물이 늘고 있다. 전세값이 뛰자 덩달아 월세도 오른 것으로 해석된다. 원룸, 투·스리룸 등 소형 주택에도 고급화 추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1인 가구 증가와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