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부동산

전세값 하락에 역전세난 위험 12만2천가구

전셋값이 내려 임차인이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역전세난을 겪을 위험에 노출된 주택이 전국에 12만2천가구가량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국토연구원은 15일 보..
12·16대책 최대 변수 부상, 서울 강보합세 전망 많아

9억원 초과 주택보유자에 전세보증 제한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오는 11일부터 실거래가 9억원을 초과하는 고가 주택 보유자에게는 전세자금 신규보증이나 기존 보증의 기한 연장을 제한한다고 8일 밝혔다. 공적 ..
부동산

전세값 하락에 역전세난 위험 12만2천가구

전셋값이 내려 임차인이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역전세난을 겪을 위험에 노출된 주택이 전국에 12만2천가구가량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국토연구원은 15일 보도자료를 내고서 '주택 역전세 현황과 임차인 보호를 위..
아파트

서울 아파트값 20주째 상승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적용 대상 지역 발표에도 서울의 아파트값은 20주 연속 상승했다. 14일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지난 11일 조사 기준 서울의 지난주 아파트값은 전주 대비 0.09% 올라 20주 연속 상승세를 이어..
아파트

서울 아파트 분양 76%가 재개발·재건축 물량

올 들어 서울에서 공급된 신규 아파트 분양의 대부분이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을 통해 나온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올해 1∼10월 전국에서 분양물량 26만4천487가구 가운데 재개발·재건축 정비..
12·16대책 최대 변수 부상, 서울 강보합세 전망 많아

9억원 초과 주택보유자에 전세보증 제한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오는 11일부터 실거래가 9억원을 초과하는 고가 주택 보유자에게는 전세자금 신규보증이나 기존 보증의 기한 연장을 제한한다고 8일 밝혔다. 공적 보증 전세대출을 활용한 갭투자를 막고 실수요자가 지원받..
아파트

서울 아파트값 상승세...강남·목동 전셋값 강세

정부의 분양가 상한제 시행 예고와 실거래 합동조사 등 시장에 대한 압박에도 불구하고 서울 아파트값이 19주 연속 상승했다. 7일 한국감정원 조사에 따르면 이번주 서울 아파트값은 지난주 대비 0.09% 올라 19주 연..
재건축

재개발·재건축조합, 상한제 대응회의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1차 적용 지역이 확정된 가운데 재개발·재건축조합들이 향후 대응 방안 마련에 나섰다.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1차 적용 지역이 확정된 가운데 재개발·재건축조합들이 향후 대응 방안 마련에 나섰다...
주택

상한제 대상 주택시장 아직은 관망...지정기준 모호

정부가 1차로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대상이 될 서울 27개 동을 발표했지만, 해당 지역의 주택 시장은 크게 동요하지 않고 있다. 7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상한제 대상지로 지정된 곳의 재건축 초기 단지들은.....
주택

서울 330개 단지·30만가구 상한제 후폭풍

정부가 6일 1차로 지정한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대상지역은 대체로 서울에서도 집값이 높으면서 재건축·재개발 등 정비사업 재료가 있는 곳들이다. 재건축·재개발 추진 단지가 있어도 인근 집값이 높지 않거나.....
DKVKXMRK

상한제 적용대상 분양가 5∼10% 낮을 것

이문기 국토교통부 주택토지실장은 6일 정부가 분양가 상한제 적용 지역으로 지정한 지역 분양가가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규제한 가격보다 5∼10% 낮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 실장은 이날 국토부 주거정책심의..
전세대출규제에 반전세 늘면 임대소득세 부담도 커진다

개포·잠실·한남 등 27개 동 분양가상한제 적용

정부가 집값 안정화를 위해 서울 강남구 개포동과 송파구 잠실, 용산구 한남동 등 강남 4구와 이른바 마용성(마포·용산·성동) 등 서울 27개 동에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한다. 이곳 민간택지에서 일반 아파트는 ..
서울 아파트 전셋값 4년 만에 최대 상승...전세불안 심화 우려

분양가 상한제 대상지역 오늘 발표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대상지역이 6일 발표된다. 집값 과열과 정비사업이 많은 강남권을 중심으로 동별 '핀셋 지정'이 예상되는 가운데 재개발 사업 등을 통해 고분양가 우려가 있는 비강남권에서도 상한제 적용 지역이 나..
주택

내년 전국 주택가격 0.08% 하락 예상

내년 전국적으로 집값 하락이 예상되지만 안전자산 선호 현상 등으로 올해보다 낙폭은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한국건설산업연구원은 5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2020년 건설·부동산 경기전망 세미나'를..
부동산

6일 분양가 상한제 대상 발표…적용대상 관심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대상지역 지정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서울 집값 상승세가 막판 변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 아파트값이 넉달째 상승하면서 당초 동(洞) 단위 '핀셋 지정'을 통해 정비사업이 활발한 극..
종부세 높이고 다주택자 6개월간 양도세 완화

분양가상한제 대상지역 6일 결정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의 적용지역이 6일 결정될 예정이다. 시장에서는 집값과 분양가가 높은 강남권과 '마용성', 즉 마포·용산·성동을 비롯한 비강남권 가운데 일부가 사정권에 든 것으로 보고 있다...

서울 아파트값 20주째 상승

아파트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적용 대상 지역 발표에도 서울의 아파트값은 20주 연속 상승했다. 14일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지난 11일 조사 기준 서울의 지난주 아파트값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