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최준욱 인천항만공사 사장

인천항만공사 제6대 사장에 최준욱 씨 임명

해양수산부는 18일자로 인천항만공사 제6대 사장에 최준욱(만 52세·사진) 전 해양수산부 해양정책실장을 임명했다고 17일 밝혔다. 최준욱 신임 인천항만공사 사장은 경북 성주 출신으로 대구 심인고와 경북대학교 행정학과..
어업

해수부, 코로나19 피해 어업인에 300억원 규모 자금지원

해양수산부(해수부)가 코로나19 확산으로 피해를 입은 어업인에게 총 300억원 규모의 경영자금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라 소비심리가 위축되면서 양식 활수산물 중심으로 수산물 소비가 감..
현대제철 당진제철소

현대제철, 자동차 없이는 어렵나

현대제철의 올 1분기 실적이 부진하고 이익 개선도 단기적으로는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17일 유진투자증권은 현대제철의 올 1분기 연결 매출이 전분기 대비 1.4%, 전년동기 대비 6.3% 감소한 4조7..
경제

정부 "지금껏 경험못한 실물·금융 복합위기 염두"

코로나19가 미국과 유럽 등 전 세계로 확산됨에 따라, 정부는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실물·금융부문 복합위기까지 직면할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있다. 김용범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17일 서울 정부청사에서 거시경제금융 관련..
sk 행복도시락

SK, '코로나19' 극복 지원에 결식아동 도시락 배달

전사적으로 코로나19 피해복구 지원에 나서고 있는 SK가 결식 우려가 있는 어린이들에게 도시락을 배달한다. SK는 오는 17일부터 대구 1000명과 경북 500명 등 지방자치단체 추천을 받은 어린이 1500명에게 도..

현대·기아차, 블루핸즈·오토큐 22억원어치 가맹금 감면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코로나19로 경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비스협력사를 위해 총 22억원 규모의 가맹금 지원에 나선다. 양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매출 손실을 겪고 있는 서비스협력사 블루핸즈와 오토큐의 어..
LG 스타일러

LG 스타일러, 내달 英 '존 루이스' 정식 입점

LG전자가 영국에 신개념 의류관리기 스타일러를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16일 LG전자에 따르면, 회사 측은 이달 9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프리미엄 백화점을 운영하는 '존 루이스(John Lewis)..
아니카 이의 대표작

현대차, 글로벌 아트 프로젝트로 새로운 가치 창출한다

현대자동차가 인간 중심의 새로운 가치를 고객과 함께 만들어 나가기 위해 기술 뿐만 아니라 예술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회사 측은 "인간, 시대, 문화에 대한 종합적 이해를 바탕으로 새로운 ..

대한상의 회관 입주 소상공인 임대료 50% 감면

대한상공회의소는 최근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매출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상의회관 입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결정을 통해 대한상공회의소 회관(서울시 세종대로)에..
대한항공 A330 여객기

'여객기를 화물기로' 항공업계 위기극복 자구책 될까

코로나19로 인한 노선 운휴와 감편으로 항공업계에 어려움이 닥친 가운데, 여객기를 화물기로 활용하자는 '발상의 전환'이 주목받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 최근 임원회의에서 유휴 여객기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