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충남硏 '매출규모 작을수록 경기악화 더 체감'

매출 규모가 작은 중소기업일 수록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악화를 더 체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충남연구원의 '코로나19로 인한 충남 중소기업의 영향 모니터링'을 보면, 충남지역의 매출 100억원 미만 규..
김포공항

항공기 재산세 24억7000만원 감면 추진

서울 강서구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항공운송업계를 위해 항공기 재산세 감면을 추진하기로 했다. 27일 강서구청에 따르면, 구는 해외 입국 제한 확대와 운항 중단 등으로 항공 여객 수요가 급격히 감소해 재정..
현대차 화상면접

화상면접 확대하는 현대차

현대자동차가 신입·경력 채용에 화상면접을 도입하기로 해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 회사는 코로나19로 어려운 국내 경제상황을 극복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화상면접을 적극 활용, 신규 채용을 오는 3..

한국씨티은행, 총수익 늘었지만 순익은 줄어

한국씨티은행의 지난해 총수익이 전년보다 늘었지만 당기순이익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은행은 27일 서울 중구 다동 본사에서 제 37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고, 2019회계연도 당기순이익(개별기준)은 2794억원..
현대차그룹 수시인사

현대차그룹, 기아차 사장 교체

현대자동차그룹이 기아자동차 사장을 바꿨다. 27일 그룹 측은 수시인사를 실시, 송호성 기아차 글로벌사업관리본부장(부사장)을 사장으로 승진하고 기아차 담당 사장에 임명했다. 전 박한우 사장은 고문에 위촉됐다...
전세가격 변동률

코로나19로 전세시장 안정될까

코로나19 여파로 전세시장 안정세가 이어질 지 주목된다. 27일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114에 따르면, 서울 전셋값은 전주대비 오름폭이 줄어든 0.03% 올랐다. 신도시와 경기·인천은 각각 0.01%, 0.03% 올랐..

소상공인 위한 '간편 급여이체 서비스' 나와

하나은행이 인사서비스 스타트업 자버와의 업무 제휴를 통한 '간편 급여이체 서비스'를 27일 출시했다. 하나은행 오픈API를 활용해 자버에서 제공되는 이 서비스는 소기업이나 개인사업자들을 위한 서비스다. 매월 발생하는..
교통수단안전점검

철저한 운수회사 관리, 사상건수 20% 줄였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의 '교통수단안전점검'을 받은 운수회사들의 사상건수가 20%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공단 측이 2018년 교통수단안전점검을 받은 운수회사를 대상으로 2019년 교통사고 통계를 분석해 발표한 결..
코로나19

코로나19 격리인원 첫 공개한 北, 향후 대응 전망은

북한이 전국의 코로나19 격리인원을 처음으로 공개하면서, 향후 대응 방침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7일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전국적으로 남아있는 코로나19 관련 격리자 규모가 2280여명이라고 밝혔다...
공항

코로나로 아태지역 관광객 12% 하락…”韓 타격 클 것“

올해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관광객이 10% 넘게 감소할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코로나19가 시작한 중국에서 오는 관광객 수가 급감하면서 중국 관광객 비중이 큰 한국의 타격이 더욱 심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수입차들

볼보·아우디 등 외제차 '무더기 리콜'

볼보, 한국지엠, 랜드로버, 폭스바겐, 혼다 등 수입차에서 결함이 발견돼 4만대 가까운 차량이 리콜된다. 국토교통부는 볼보자동차코리아, 한국지엠,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혼다코리아 포르쉐코리아, ..
권봉석 LG전자 사장

LG전자, 권봉석·배두용 사내이사 선임

LG전자가 주주총회를 통해 이사회를 새롭게 구성했다. LG전자는 26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제18기 주주총회를 열고, 최고경영자(CEO)인 권봉석 사장과 최고재무책임자(CFO)인 배두용 부사장을 사내이사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