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삼성그룹 본사

해외서 마스크 33만개 가져온 삼성

삼성그룹이 해외에서 마스크 33만개를 확보해 코로나19로 마스크 한 장이 절실한 대구지역에 기부했다. 24일 그룹 측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확보한 마스크 28만개와 중국 고객사로부터 기증받은 마스크 5만개 등 총..
기아자동차 주주총회

코로나19 '컨틴전시 플랜' 나온 기아차 주총 스케치

코로나19 여파로 자동차업계에 비상이 걸린 가운데 가아자동차의 '마스크 주총'이 열렸다. 박한우 사장이 '컨틴전시 플랜'(비상계획)을 언급했고 모든 안건은 승인됐다. 24일 기아차는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제76기 정..
아시아나

아시아나항공, 4월부부터 인력 50%로 운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항공업계가 직격탄을 맞은 가운데 아시아나항공이 다음달 무급휴직을 늘려 절반의 인력으로만 운영하고 임원의 급여를 60% 반납하기로 했다. 아시아나항공은 "3월에 이어 4월..
기아자동차 주주총회

박한우 기아차 사장도 주주도 "플랜 S로"

24일 열린 기아자동차 주주총회에서 '플랜 S'에 관심이 집중됐다. 박한우 기아차 사장은 주총 인사말을 통해 올해 자동차산업이 SUV 비중 확대 추세 지속과 주요업체의 전기차 신모델 출시 증가, 유럽의 이산화탄소 규..
현대차그룹 본사

증권가에서 바라보는 정의선 부회장의 자사주 매입

24일 증권가의 화두 중 하나는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수석부회장이 현대자동차와 현대모비스 주식을 장내매수한 것이다. 23일 현대자동차와 현대모비스의 공시를 보면, 정의선 부회장은 현대차 주식 13만9000주와 현대모..
삼성 준법감시위원회 홈페이지

삼성 준법감시위원회, 홈피로 신고·제보 받는다

삼성 준법감시위원회가 23일 자체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삼성 계열사 최고경영진의 준법 의무 위반에 대한 신고 및 제보를 받는다. 대상 계열사는 삼성전자 주식회사, 삼성물산 주식회사, 삼성SDI 주식회사, 삼성전기 주..
수소버스용 충전소 실증 개념

수소버스 충전소 국산화 실증사업 추진

정부가 한국형 수소버스 충전소 모델 보급과 부품 국산화율을 80%까지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실증사업을 추진한다. 23일 산업통상자원부는 수소버스용 충전소 실증사업의 올해 신규공모 계획을 산업부(www.motie.g..
초소형 자동차

초소형 소방차·청소차 국내서도 나온다

정부가 초소형 특수차 차종 신설을 추진한다. 국토교통부는 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 개정을 24일 입법예고하고 오는 5월부터 단계별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초소형 자동차

트위지 등 초소형 자동차 분류 규제 5월부터 완화

정부가 초소형 자동차의 차종분류 규제를 완화하기로 했다. 23일 국토교통부는 자동차 차종분류 체계를 개선하는 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 개정을 24일 입법예고하고 오는 5월부터 단계별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동차

"생존이 가장 중요" 정부, 車 부품업체에 유동성 공급

정부가 자동차 부품기업들이 코로나19 여파를 견딜 수 있도록 충분한 유동성을 공급할 계획이다. 성윤모 산업부 장관은 23일 서울 서초구 자동차산업협동조합에서 국내 완성차업체별 협력업체 대표들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코..

정부, 코로나 진단키트 해외수출 적극 지원

코로나19의 전세계적 확산으로 세계 각국의 코로나 진단키트 수입 요청이 늘어남에 따라, 정부는 국내 기업의 수출을 돕기로 했다. 23일 외교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대응을 위한 국제공조 차원에서, 국내 수요를 ..

벤처투자 부당행위 신고센터 가동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와 한국벤처투자가 창업투자회사(창투사)의 부당한 투자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23일부터 '벤처투자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한다. 최근 벤처투자액 및 펀드 결성액이 증가하고 벤처투자 업계에 부당행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