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전 가스터빈

'年 100억원 시장' 가스터빈 기동장치 국산화 성공

한국전력(한전)이 외국 제품에 의존하고 있던 가스터빈 핵심 설비인 기동장치를 발전 자회사와 공동으로 개발하고 두산중공업이 제작사로 참여해 국산화에 성공했다고 23일 밝혔다. 가스터빈 기동장치는 회전운동을 통해 전기를..
고용유지지원금

코로나19 고용유지지원금 신청 이렇게

고용노동부가 고용유지지원금 지원 내용과 신청 방법 등을 담은 '고용유지지원금 안내서(핸드북)'를 제작, 배포했다. 고용노동부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고용유지지원금 신청이 크게 증가하고 지원금에 대한 문의도 함께 늘고 ..

산재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 금리 내달부터 인하

내달부터 산재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 금리가 1.25%로 대폭 낮아진다. 근로복지공단은 최근의 저금리 상황 및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악영향에 직접적으로 타격을 받는 저소득 산재근로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하여..
국채

김용범 기재차관 "글로벌 유동성 확보 경쟁 고조"

정부가 국제금융시장에서 글로벌 유동성 확보 경쟁이 고조됨에 따라 경각심을 갖고 대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용범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23일 서울 정부청사에서 거시경제금융 관련부서를 긴급 소집, 코로나19 관련 국내..
강신규 한화자산운용 해외채권전략운용팀장

"코로나19 이후 주식보다 채권…A급 회사채 관심"

코로나19 여파가 진정된 이후 주식시장보다 채권시장의 회복이 빠를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됐다. 강신규 한화자산운용 해외채권전략운용팀장(사진)은 20일 화상으로 진행된 간담회에서 "과거 금융위기 이후 시기를 고려하면 채..
신종 코로나

'사이토카인 폭풍' 치료제 AM201, 미국 특허 취득

국내 제약회사 앱클론이 '사이토카인 폭풍'을 치료할 수 있는 신약을 개발, 미국 특허를 취득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앱클론은 차세대 자가면역질환 이중항체 신약 'AM201'에 대해 미국 특허 취득에 성공했다...
스위스 유라 Z6

코로나19에 홈카페 시장 '반사익'

한 달 이상 지속된 코로나19 여파로 '홈카페' 시장이 반사 효과를 누리고 있다. 재택 근무, 개학 연기 등으로 집에 장기간 머무르는 '강제 홈족'이 늘면서, 카페 대신 집에서 음료와 디저트를 즐기는 이들이 늘었기 ..

개인 '임팩트투자' 시동…벤처기업에 첫 투자

개인투자조합 1호 결성에 이어 첫 투자가 집행되면서 개인 임팩트투자 본격화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재단법인 한국사회투자는 최근 개인투자조합 1호의 첫 임팩트투자 기업으로 벤처기업 '브이에스커뮤니티'를 선정했다고..
LG 코드제로 A9S 씽큐

'LG 코드제로 A9S 씽큐' 출시…출고가 90~139만원

LG전자가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신제품 'LG 코드제로 A9S 씽큐'를 21일 출시한다. 신제품의 무게는 본체와 마루 흡입구를 결합한 기준으로 이전보다 100g 이상 줄어든 약 2.57kg이다. 흡입구의 두께는 약 5..

인력 모으는 패션업계, '코로나 쇼크' 이후 준비하나

국내 백화점, 마트, 면세점 등 임시휴점이 줄을 잇고 유통시장이 얼어붙고 있는 가운데, 일부 패션업체에서는 신규오픈 및 기존 매장의 인력교체를 진행하고 있다. 20일 매장관리·판매직 취업정보업체 샵마넷에 따르면, 봄..
미국 코로나19

코로나19 치료제 이르면 상반기 내 출시

코로나19 치료제가 이르면 올 상반기 내에 출시가 가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이는 19일(현지시각)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백악관에서 열린 코로나19 브리핑에서 FDA(미국 식품의약국)가 불필요한 과정은 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