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김태년

개원 하루 앞두고 여야 평행대치

여야가 21대 국회의 개원을 앞두고 일촉즉발 대치를 이어가고 있다. 여야는 국회법상 국회의장단 선출 시한을 하루 남겨놓은 4일 원구성 협상의 점점을 찾지 못하고 네탓 공방만 되풀이했다. 제1야당인 미래통합당만 빠진 ..
렘데시비르

코로나19 치료제 '렘데시비르' 특례수입 승인

길리어드사이언스의 '렘데시비르'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로 특례수입이 승인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렘데시비르에 대한 특례수입을 결정했다고 3일 밝혔다...
산후조리원

산후조리원에서 약 2주간 머물며 238만원 쓴다

산모들이 산후조리원에서 평균 13일간 머물며 240만원에 육박하는 비용을 쓴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소비자단체인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는 지난해 5~8월 전국 산후조리원을 이용한 산모 350명을 대상으로 이용실태와..
기말고사

대학 집단커닝 사태에…대학들 "대면"vs"비대면"vs"재량"

대학 집단커닝 사태로 대학가에서는 기말고사를 앞두고 대책마련에 고심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중간고사에서 인하대와 서강대에서 집단 커닝사태가 발생함에 따라, 각 대학들의 기말고사 진행이 대면 원칙과 비대면..
경희대 건물 방역

대학 집단커닝, 기말고사 앞둔 대학가는 고민중

대학가는 기말고사를 앞둔 상황에서 벌어진 집단 커팅 사태에 고민하는 모습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발생이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는 가운데 치른 온라인 중간고사에서 인하대와 서강대 발 집단 ..
전라남도 해수욕장

전남도, 생활 속 거리두기 등 해수욕장 안전책 마련

전라남도는 2일 해수욕장 개장 시기가 다가옴에 따라 전남도청에서 열린 회의에서 '해수욕장 유관기관 협의회'를 개최했다. 올해 전남도는 목포 외달도 해수욕장을 비롯해 55개 해수욕장이 운영될 예정이다. 만성리, 방죽포..
산업통상자원부

정부 日수출규제 조치 WTO 분쟁 해결 절차 재개

정부가 일본의 대한국 수출규제 관련해 세계무역기구(WTO) 분쟁 해결 절차를 재개하기로 했다. 나승식 산업통상자원부 무역투자실장은 2일 브리핑에서 "일본 정부가 문제 해결 의지를 보이지 않고 있으며 현안 해결을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