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국회

국회 본회의서 가덕도 신공항 특별법 처리

국회는 26일 오후 본회의를 열어 동남권 신공항입지를 부산 가덕도로 확정하는 내용의 가덕도 신공항 특별법을 처리한다. 가덕도 신공항 특별법은 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위해 필요한 경우 예비타당성 조사를 면제하고 사전타당..
민주당

4차 재난지원금 '19.5조+α' 규모…추경 28일 확정

4차 재난지원금 규모가 19조5천억원 정도 될 것으로 예상된다. 민주당 유동수 정책위 부의장은 25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4차 재난지원금 규모에 대해 "19.5조원 플러스 알파(α)"라고 말했다.이어 "정부 제출..
문재인

문대통령 "코로나 벗어나면 위로지원금"

문재인 대통령은 19일 "코로나(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서 벗어날 상황이 되면 국민 위로 지원금, 국민 사기 진작용 지원금 지급을 검토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는 사실상 코로나 상황이 진정되면 전 국민에게 지..
설날 빈집털이 범죄

코로나 집콕에 빈집털이 줄었다

빈집털이 범죄가 코로나19로 집안 생활 시간이 많아지자 크게 줄었다. 8일 에스원의 범죄예방연구소가 80만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빈집털이 범죄는 전년대비 42% 감소했다. 에스원은 "코로나19..
유명희

유명희, WTO 사무총장 후보직 사퇴

유명희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이 5일 차기 세계무역기구(WTO) 사무총장 후보직을 사퇴했다. 유 본부장은 이날 공식 사퇴 의사를 밝히고, 이를 WTO에 통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은 세 번째 WTO 사무총장..
고용노동부

노동부, 고용보험료율 인상 추진

정부가 고용보험기금 재정건전화 방안을 위해 상반기 중으로 고용보험료 인상을 추진한다. 고용노동부는 3일 올해 업무보고에서 "고용보험기금 고갈 방지와 고용보험 사업의 안정적 수행을 위한 재정 건전화 방안을 올해 상반기..
홍남기

홍남기 "재정은 화수분 아니다…3월에 추경논의 가능"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재정은 화수분이 아니라며 추가경정 예산안 편성 논의는 3월에야 가능하다고 선을 그었다. 정치권에서 논의되는 재난지원금 보편·선별 동시 지원방안에 대해선 "받아들이기 어렵다"고 제동..
출산율

출생아수·인구 감소 지속…출생아 역대 최저치 갱신

신생아 숫자가 역대 최저치를 갈아치우는 등 우리나라 인구 감소율이 감소세를 거듭하고 있다. 우리나라 인구는 지난해 1∼11월 누적 기준 2만4천명 넘게 자연감소했고, 연간 출생아 수는 사상 처음으로 20만명대로 떨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