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작품전

하이브리드 차홍규 작가 제 55, 56회 개인 초대전

미술에서 하이브리드라는 용어를 박사학위 논문에서 처음 사용한 차홍규 작가의 하이브리드 작품 초대전이 서울 역삼동의 신라 스테이 호텔 17층 SMC 신라메디컬 센터 전시장과 양평의 복합 문화공간 카포레에서 열린다...
물리

[책 소개] 청소년을 위한 톡톡! 튀는 물리이야기.

‘아빠, 물리가 뭐예요?’ 이 책은 세상의 수많은 질문에 대해 청소년이 스스로 답을 찾아갈 수 있도록 쉬운 언어로 안내해주는 물리 입문서이다. 이 책은 ‘빛이 공기보다 작다고?, 맨 눈으로 그게 보이니?’ 등 ..
서양 조각 100

[신간 소개] 알수록 다시 보는 서양 조각 100

밀로의 비너스 상은 왜 두 팔을 잃게 되었을까? 조각사를 통틀어 미와 아름다움을 내뿜는 밀로의 비너스 상은 두 팔이 없음으로 안정적 자세와 관능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출토 될 때부터 자연 파괴를 당한 조각상은 오히..
인천

인천시, 500인 시민시장 대토론회 개최

깨끗한 도시, 함께 만드는 인천-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지난 4일 인천삼산월드체육관에서 '500인 시민시장 대토론회'를 개최했다.이번 토론회는 ‘깨끗한 도시, 함께 만드는 인천’을 주제로 5백여 명의 시민시장들이..
미꾸라지

안양천 모기유충 잡아먹는 미꾸라지 1천마리 방류

안양7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연옥) 20여명은 안양천에서 모기유충의 천적인 미꾸라지를 이용한 친환경적인 방역을 실시했다. 이번 방역에는 정완기 시의원, 김구중 안양7동 주민자치위원장, 고대원 안양시새마을 사무국..
나전칠기 김영준 개인전

나전칠기 명장 김영준 작가 로쉬갤러리에서 특별전

나전칠기의 명장, 김영준 개인전이 4월 1일부터 15일까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로쉬 갤러리’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에는 빌 게이츠가 의뢰한 엑스박스, 교황 프란치스코의 미사집전 의자, 코스모스 연작..
인천 500인 원탁토론회

인천, 500인 원탁토론회 개최..."시민이 시장이다"

인천광역시는 8일 시청운동장에서 ‘500인 시민시장에게 듣는다. 내가 꿈꾸는 인천 ! 우리가 만들어 가는 미래’라는 주제로 500인 원탁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민선7기 출범 100일을 맞아 시정슬로건..
류재영 화가

[갤러리] 제3회 류재영 개인전 <回想의 늪>

제3회 류재영 개인전이 9월 4일부터 13일까지 상명대학교 미래백년관(월해갤러리)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에서 작가는 주변인들을 중심으로 한 서양 인물화를 펼쳐 보임으로서 사람과 사람들, 즉 휴먼릴레이션스를 통한..
바른댓글운동

바른댓글실천연대 5백명 캠페인

사이버폭력을 추방하고 건전한 인터넷문화를 선도하는 바른댓글실천연대(회장 오진국)는 제26회 올바른 인터넷문화 확산 대국민캠페인을 8월 14일 마포구청 대강당에서 5백여 명을 대상으로 전개했다. ‘배려와 사랑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