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전기차 전기 승용차 전기자동차 전기승용차 미국 일론 머스크

아이오닉 5 흥행에 '테슬라 독식' 보조금 변수될까

현대자동차가 오는 19일 자사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를 출시한다. 아이오닉 5는 지난달 25일 사전계약 첫날 2만3천760대를 기록하며 국내에서 출시된 완성차 모델의 사전계약 첫날 기록을 새로 썼다. 아이오닉 ..
전기자동차 전기승용차 친환경차

현대차 아이오닉 5 19일 출시, 부품 수급 불안은 변수

현대자동차의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가 오는 19일 출시된다. 현대차는 19일 아이오닉 5의 본계약을 받고 오는 21일부터 지자체별 보조금 공모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가격은 주행거리 인증이 완료된 롱레인지..
기아가 이달 출시 예정인 K3의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K3'의 내·외장 디자인을 14일 선보였다. 2021.04.14

기아 K3, 스포티하고 세련된 새로운 모델 공개

기아는 '더 뉴 K3'의 내·외장 디자인을 14일 공개했다. 더 뉴 K3는 2018년 2월 K3 출시 이후 3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모델이다. 기아 관계자는 "이번에 공개한 더 뉴 K3는 스포티하면서 세련된 이미지..
렉서스의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세단 ‘ES 300h’가 2020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Insight) 소비자체험평가에서 ‘올해의 차’로 선정되다.

일본 브랜드 수입차 판매, 올해 첫 증가세

일본 브랜드 자동차의 국내 판매 실적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5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일본 브랜드 모델이 작년 동월 대비 23.5% 증가한 1천737대가 판매를 기록했다. 일본차 판매가 올해 들어 작년보다 ..
부동산114

한눈에 보는 공공임대주택과 공공분양정보

앞으로 부동산114 홈페이지에서 공공임대주택, 공공분양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게 된다. 5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운영하는국토교통부 대국민 주거복지 포털 '마이홈포털'의 공공임대주택 및 공..
현대자동차 현대차 글로벌_브랜드_‘제네시스’_중국_본격_출범 2021.04.02

제네시스의 드론 출사표…중국 법인 출범

제네시스가 중국법인을 출범하고 중국시장 공략에 들어갔다. 제네시스는 2일(현지시간) 중국 상하이 국제 크루즈 터미널에서 '제네시스 브랜드 나이트(Genesis Brand Night)'를 열고 중국 론칭을 공식화했다고..
서울 서초구 반포천 벚꽃길

[포토] 반포천 벚꽃 절정

2일 서울 서초구 반포천 벚꽃길 일대의 벚꽃이 만개해 절정을 이루고 있다. 2021년 벚꽃 개회시기는 당초 4월1일경으로 예상됐지만 1주가량이나 앞당겨져, 서울의 벚꽃은 지난달 24일 개화했다. 이에 따라 벚꽃 절정..
제네시스는 31일 전기차 기반의 GT(Gran Turismo) 콘셉트카 ‘제네시스 엑스’를 온라인으로 공개했다. 현대자동차 현대차

제네시스, '제네시스 엑스' 콘셉트카 공개

제네시스는 31일 전기차 기반의 GT(Gran Turismo) 콘셉트카 '제네시스 엑스'를 온라인으로 공개했다. 제네시스는 이번 차명과 관련해 브랜드명 '제네시스'에 숨겨진 영웅을 상징한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이번..
오늘의 날씨 포토

[오늘의 날씨] 15도 안팎 일교차·잔류 황사

기상청의 오늘(31일) 날씨를 보면,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일부 지역에는 잔류한 황사의 영향으로 대기가 탁한 상황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광주·전남·제주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이며, 전북 지..
오늘의 날씨 포토

[오늘의 날씨] 맑고 일교차…중국 황사 지속

기상청의 오늘(30일) 날씨를 보면, 전날 유입된 황사의 영향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의 대기가 탁한 상황이다. 미세먼지 농도 역시 인천·경기 남부·충남·호남권·영남권·제주권에서 '매우 나쁨', 그 밖의 대부분의 권역에..
중국 황사 뒤덮인 봄날

[포토] 중국 황사 뒤덮인 봄날

전국 대부분 지역에 황사경보가 발효된 가운데 황사의 농도가 옅어지고는 있지만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29일 기상청에 따르면, 지난 26일부터 몽골 고비사막과 중국 내몽골고원에서 발원한 황사가 북서풍을 ..
현대자동차 현대차 스타리아 다목적차량

아반떼·투싼 넘은 스타리아, 사전계약 첫날 1만1000대

현대자동차가 신형 다목적차량(MPV) 스타리아가 사전계약 첫날 1만대를 돌파하며 현대차의 대표 모델인 아반떼와 투싼 등의 기록을 넘었다. 현대차는 25일부터 전국 영업점을 통해 사전계약에 들어간 스타리아의 첫날 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