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세금

피해업종 신용·체크카드 소득공제율 80%로 확대

정부는 8일 세제 혜택을 통해 민간 영역에서 내수 수요를 제고하는 방안도 제시했다. 6월까지 음식·숙박업, 관광업, 공연 관련업, 여객운송업 등 코로나19 피해업종에서의 신용·체크카드 사용액 소득공제율은 일률적으로 ..
대출

기업대출 한달 새 18.7조 급증…가계는 6.3조 늘었다

지난달 은행 기업대출이 18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들이 코로나19 여파에 자금 유동성 확보에 나서면서 기업대출이 전달과 비교해 큰 폭의 증가세를 보인 것으로 해석된다. 한국은행이 8일 발표한 ‘금융시장..
비상경제회의

수출기업에 36조 무역금융 지원…12조원 稅부담 완화

문재인 대통령은 글로벌 공급망 붕괴와 거래 위축으로 타격이 극심한 수출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36조 원 이상의 무역 금융을 추가 공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8일 4차 비상경제회의에서 36조 이상의 무역 금..
지디피

미·중·일 성장률 1%P 하락하면 한국 0.4∼0.5%P 감소

미국, 중국, 일본 3개국의 경제성장률이 1%포인트 하락하면 한국은 0.4∼0.5%포인트 낮아진다는 분석이 나왔다. ▲미·중·일 성장률 1%p 하락하면 한국 0.4∼0.5%p↓=한국경제연구원은 8일 경제협력개발기구..
경기회복

무디스, 한국 신용등급 'Aa2' 재확인

국제 신용평가회사 무디스가 한국의 국가신용등급을 'Aa2'로, 등급 전망을 '안정적(stable)'으로 재확인했다. 이번 무디스의 평가는 정기적인 업데이트 성격으로, 위원회를 거친 신용등급 결정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