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국 부자 설문조사

국내부자 37.5% “부동산보다 사업으로 부자됐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부자 3명 중 1명은 소득이 줄어든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에서 부동산 등 자산 투자보다는 스스로 일군 사업을 통해 부자 대열에 올라서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
일자리

공공일자리 정책 확대에도 저소득층 근로소득은 줄어

정부가 대규모 예산을 들여 공공일자리 정책을 확대하고 있으나 오히려 저소득층의 근로소득은 줄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한국경제연구원은 28일 발간한 '공공일자리 정책의 진단과 시사점' 보고서에서 지속성과 효과를 고..
GDP

3분기 GDP 성장률 1.9%…수출 기저효과로 예상치 상회

올해 3분기 경제성장률이 2% 가까이 반등했다. 2분기 최악의 성적을 보인 수출이 기저효과로 대거 오르면서 3분기 성장률은 시장 예상치를 상회했다. 다만 민간소비는 1분기 이후 또 한 번 역성장을 나타냈다...
김현미

김현미 "월세 세액공제 확대 방안 검토“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전세난 해결을 위해 월세 세액공제를 확대하는 방안을 기획재정부와 논의하겠다고 23일 밝혔다. 또한, 이날 김현미 국토부 장관은 중대형 공공임대 공급 방안을 다음 달에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304회 홍보이미지1 (일하는 강찬영씨) 택배 분류

경제적으로 발목 잡힌 중노년층… 보험대출·저축 늘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경기가 위축되면서 은퇴자들은 물론 중노년층의 삶이 더 팍팍해지고 있다. 우선 SBS 시사보도 프로그램 뉴스토리가 보여준 은퇴자들의 삶은 어떨까. 27년간 대기업에 근무하다 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