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방배6구역 재건축정비구역 지정고시

서초구 방배동 818-14번지 일대 단독주택지 63,289㎡가 1,012세대의 아파트단지로 재건축 된다. 서울시는 서초구 방배6구역에 대한 정비계획을 수립 23일 주택재건축 정비구역으로 지정고시한다고 밝혔다...

반포리체 연말 분양시장 달굴까?

12월 넷째 주에는 비수기인데도 불구하고 강남권에 2곳의 분양이 예정되어 있어 세밑 분양시장을 뜨겁게 달굴 것으로 전망된다. 강남역 인근인 서초동에 효성인테리안 오피스텔 276실이 공급되고, 최근 강남권의 랜드마크로..

영등포일대 원룸주택사업 뜬다

영등포는 서울의 부도심임에도 불구하고 환경이 낙후되어 있는 대표적인 곳이다. 이에 따라 서울시와 영등포구에서는 영등포동 2가, 5가, 7가 일대에 226,005㎡규모의 영등포뉴타운사업 시행중에 있으며, 문래동 준공업..

하남미사에 민간 중소형주택 공급된다

보금자리주택지구인 고양 원흥지구와 하남 미사지구에 민간에서 짓는 중소형 주택이 공급된다. 16일 국토해양부(장관 정종환)는 고양 원흥지구와 하남 미사지구 보금자리주택지구에서 중소형 민간택지 공급을 위한 지구계획 변경..

긴급주거지원 대상자도 매입·전세임대주택에 10년거주

국토해양부(장관 정종환)는 취약계층의 주거안정 및 다양한 주거수요에 대응하기 위하여 긴급주거지원 대상자의 거주기간 연장 등 매입ㆍ전세임대주택 공급제도를 개선하여 내년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긴급주거지원 대상자 ..

신안산선 2013년 착공, 안산~서울역 37분이면 도착

국토해양부는 신안산선 복선전철 사업에 대한 기본계획이 확정됨에 따라 금년말부터 본격적으로 신안산선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신안산선 건설사업은 2003년 예비타당성조사를 거쳐 2009년에 기본계획(안)을 마련한..

내년 중소건설사 구조조정 대상 될 수도

주택사업부문의 침체국면이 지속됨에 따라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떠오르고 있는 해외건설시장을 비롯해 재건축, 재개발사업 등 비교적 유망한 사업영역은 대기업이 거의 독점하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중소건설업체는 경쟁력을 ..

경기도, 토지거래허가구역 대폭 해제

경기도내 토지허가구역이 대폭 해제된다. 과천시 전체면적의 53배에 이르는 규모로 해제된다. 파주시, 광주시, 양주시, 김포시, 평택시 등이 주요 대상지역으로 향후 이 지역 토지시장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휘경2구역, 471세대 '서민주택' 공급

한국외대와 인접해 있어 학생들의 유동인구가 많은 휘경2구역이 최근 증가하고 있는 1~2인 가구와 서민주거 안정을 위해 총 896세대 중 절반이 넘는 471세대가 서민주택으로 공급된다. 서울시는 휘경 2구역의 소형주택..

[토지] 토지, 신규 투자자 진입 수월해져

최근의 부동산 상승세는 경기가 바닥을 치고 상승기류를 탔다는 의견과 거대 유동자금에 의한 거품현상이라는 두 가지류 분석이 있다. 사실 최근의 부동산과 주식시장이 살아나고 있는 이유는 한국은행이 경제를 부양하기 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