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dl이앤씨 사내 카페

DL이앤씨 '종이컵 제로' 캠페인

DL이앤씨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본사 임직원 대상 ‘종이컵 제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 대해 회사 측은 글로벌 2050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고, 정부의 일회..
선별진료소

코로나19 방역지침, 과학인가 자율인가

코로나19 유행이 2년 반 넘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끝날 듯 끝나지 않는 유행에 불안감보다는 피로감이 더 밀려오는데요. 현재 여섯 번째 유행 중인 가운데 방역 당국은 국민 참여에 기반한 일상방역의 생활화를 지속하겠다..
해양보호 드론쇼

서울숲 상공서 해양보호 드론쇼 열린다

오는 9일 밤 9시, 서울숲 상공에서 고래와 바다거북 등 멸종 위기의 해양동물을 형상화하고 해양보호 메시지를 전하는 드론쇼가 펼쳐진다. 4일 국제환경단체 그린피스는 15일부터 열리는 유엔해양생물다양성보전협약 5차회의..
수소환원제철 기술 콘셉트

포스코, 친환경 수소환원제철 데모플랜트 설계 착수

포스코가 수소환원제철 데모플랜트 설계에 착수하고 '2050 탄소중립' 로드맵의 첫발을 내디뎠다. 4일 포스코는 포항 기술연구원에서 영국의 플랜트 건설사 프라이메탈스(Primetals)와 수소환원제철 엔지니어링 기술 ..
층간소음 관련 기술 실험

층간소음 해결방안 찾는 건설 3사

건설사들이 사회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층간소음 해결을 위해 협업에 나섰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과 포스코건설, 롯데건설 3사는 '층간소음 저감기술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을 체결하고 사회문제인 층간소..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네슬레·GS칼텍스, 네스카페 커피 캡슐 재활용 맞손

네슬레코리아와 GS칼텍스가 자원 효율화 및 탄소 저감을 위한 순환 경제 구축에 나선다. 양사는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에 있는 네슬레코리아 본사에서 폐플라스틱 재활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에 따..
삼성전자

삼성전자, 인도 통신시장 첫 5G사업 수주

삼성전자가 인도 전국망 이동통신사업자 바티 에어텔(Bharti Airtel, 이하 에어텔)의 5G 통신장비 공급사로 선정됐다. 4일 에어텔은 5G 상용망 구축을 위해 기존 통신장비 공급사들과 함께 삼성전자를 새로운 ..
노후 경유차 단속

택배용 소형경유차, 전기차 전환시 최대 1400만원

정부가 택배업계와 차주 스스로 경유차에서 무공해차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3일 환경부는 내년 4월 3일 시행예정인 택배용 소형화물차의 신규 허가, 증·대차 시 경유자동차 사용제한에 앞서 원..
시멘트 공장

국내 시멘트 환경기준, 중국보다 허술

국내 시멘트 공장의 질소산화물(NOx) 배출기준이 중국보다 최대 11배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질소산화물은 1급 발암물질로 초미세먼지의 주요 원인 중 하나다. 3일 소비자주권시민회의에 따르면, 중국 생태환경부(生态环..
기능성 식물내생미생물

미생물 품은 나무로 미세먼지 줄인다

도시나 산업지역의 대기, 토양 및 지하수 오염물질을 줄이기 위한 '환경 기능성 수종'이 육성된다. 3일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에 따르면, 도시 미세먼지 발생 요인 중 하나인 휘발성유기화합물을 줄이기 위해 ‘식물내생미생..
전기차 배터리

'K배터리' 중국에 밀리나…상반기 점유율 9%p 줄어

올해 상반기 국내 배터리 3사의 글로벌 시장점유율이 중국계 업체들에 밀려 작년보다 대폭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2일 에너지전문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6월 세계 각국에 등록된 전기차(EV, PH..
현대제철 커피박

축사 악취저감에 커피박 활용

커피박이 좁고 밀집된 농촌환경에서 불가피하게 발생하는 축사 악취 민원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현대제철과 인천연수지역자활센터는 지난달 인천시에서 수거한 커피박을 경북도 보건환경연구원으로 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