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시진핑 관저 돌진 차량

시진핑 관저에 차량 돌진…'살인범 공산당' 외침도

중국 국가주석 시진핑의 관저에 차량이 돌진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1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중국의 최대 정치행사인 양회(兩會·전국인민대표대회와 전국인민정치협상회의) 폐막을 앞두고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집무실과 관저가..
러시아

러시아서 한국인 간첩 혐의로 체포

한국인이 러시아에서 간첩 혐의로 체포됐다. 12일 연합뉴스 및 러시아 타스 통신에 따르면, 한국인 백모씨가 올해 초 러시아 극동 블라디보스토크에서 간첩 혐의로 사법 기관에 체포됐다. 그는 국가 기밀 정보를 외국 정보..
수능

'뒷돈 받고 문제거래' 교원·학원관계자 적발

사교육 업체와 유착한 현직 교사들이 모의고사 문제를 제공하고 금품을 받는다는 이른바 '사교육 카르텔' 의혹이 감사원 감사에서 사실로 확인됐다. 감사원은 지난해 9월부터 3개월간 실시한 '교원 등의 사교육시장 참여 관..
이강인

태국 2연전 명단에 이강인 포함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인 태국 2연전 명단에 이강인이 포함됐다. 11일 황선홍 축구대표팀 임시 감독은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A매치에 나설 23명의 국가대표 명단을 발표했다. 대표팀에 이강인을 포..
K리그1 최다관중

K리그1 최다관중 모은 린가드 홈 데뷔전

FC서울이 홈 개막전에서 K리그1 최다관중을 모았다. 11일 FC서울에 따르면, 1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4 2라운드 홈 경기 관중은 2018년 유료 관중 집계 이후 K리그 최다인 5만..
금은방 2인조 절도범

금은방 2인조 절도범 열흘만에 검거

인천 금은방 2인조 절도범이 열흘만에 검거됐다. 1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인천 미추홀경찰서는 특수절도 혐의로 A씨 등 30대 남성 2명을 체포했다. A씨 등은 지난달 28일 오전 2시25분쯤 미추홀구 주안동 금은방..
전병왕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통제관

전공의 4944명 처분통지…'보호·신고센터' 운영

정부의 각종 행정명령에도 근무지를 이탈한 전공의가 1만2천명에 육박한 가운데, 정부가 약 5천명에게 면허정지 등 행정처분 사전 통지를 완료했다.12일부터는 복귀했거나 복귀를 원하는 전공의를 돕고자 '보호·신고센터'를..
국민의힘

與 22대 총선 슬로건 "국민의힘이 합니다. 지금! 합니다"

국민의힘은 22대 총선 메인 슬로건으로 '국민의힘이 합니다. 지금! 합니다'를 확정했다고 11일 밝혔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이날 중앙당사에서 비상대책위원회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책임감 있는 여당으로서 정..
권도형

권도형 한국 송환 될까

몬테네그로 포드고리차 고등법원이 권도형의 한국 송환 결정을 내렸다. 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몬테네그로 항소법원은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에 대한 미국 인도 결정을 뒤집고 한국으로 송환을 결정했다. 이는 지난 5일 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