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고척스카이돔 경비 강화

고척스카이돔 경비 강화, 무슨 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의 경비가 강화됐다. 21일 서울경찰청에 따르면, 20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MLB 정규시즌 개막전이 열리는 고척스카이돔에 '폭탄을 터트려 오타니 쇼헤이(다저스)를 해치겠다'는..
큰기러기

겨울철 물새류, 기러기 늘고 오리 줄어

겨울철 물새류 가운데 기러기가 늘고 오리는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국립생물자원관에 따르면, 2015년부터 올해까지 10년간 겨울철 우리나라를 찾은 물새류는 연평균 130만마리였다. 물새류는 생태적으로 습지에..
안산 게시물

안산 사과, 무슨 일?

2020 도쿄 올림픽 양궁 3관왕 안산이 사과했다. 안산은 19일 자신의 SNS(소셜미디어) 계정을 통해, 일본풍 주점을 '매국노'에 빗대 파문을 일으킨 자신의 행동을 사과했다. 안산은 지난 16일 자신의 SNS에 ..
이종섭 국방부 장관

이종섭 주호주대사, 조만간 자진 귀국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건 외압 의혹으로 수사를 받는 이종섭 주호주 대사가 조만간 자진 귀국할 것으로 전해졌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20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이 대사가 조만간 국내에 외교안보 관련 회의 일정..
사골육수

사골육수 과다 나트륨 주의…제품간 최대 13배 차이

간편 사골육수의 과다 나트륨을 주의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19일 대전충남소비자연맹에 따르면, 시중에 판매 중인 간편 사골육수 10개 제품의 나트륨 함량은 제품 100g당 최대 13.3배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
한강 신형 순찰정

한강 신형 순찰정 내달 배치

한강에 신형 순찰정 2정이 내달 배치된다. 19일 서울경찰청에 따르면 신형 순찰정은 길이 9.5m, 무게 4.2t이며, 엔진출력은 600마력으로 기존 순찰정(500마력)보다 20% 강화됐다. 각종 구조장비를 실을 수..
판교IC 사고

판교IC 사고 정체, 무슨 일

경부고속도로 판교IC 부근 교통사고로 한때 정체가 극심했다. 1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쯤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경부고속도로 판교 분기점 부근 서울 방면 도로에서 60대 A씨가 몰던 25t 화물차량과 ..
부산 KCC 허웅

KBL 인기상 투표 31일까지

KBL 인기상 투표가 31일까지 진행된다. 18일 KBL은 통합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2023-2024 정관장 프로농구 포카리스웨트 인기상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 임산부 교통비 지원

서울 임산부 70만원 교통비 받는다

서울 거주 임산부라면 누구나 70만원의 교통비를 받을 수 있다. 18일 서울시는 서울시는 저출생 극복을 위한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서울에 사는 임산부임에도 ‘임산부 교통비’ 지원을 아깝게 못 받는 일..
윤석열 대통령

尹대통령, 블링컨 접견 "더 나은 민주주의 위해 협력"

윤석열 대통령은 18일 제3차 민주주의 정상회의 장관급 회의 참석차 방한 중인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을 접견했다고 대통령실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4개월 만에 다시 방한한 블링컨 국무장관을 환영하며 최근 한미 외..
 박민수 복지부 2차관

행위별 수가' 전면 개편 "필수의료 제대로 보상"

정부가 필수의료 분야에 대한 보상을 늘리기 위해 현행 수가(酬價·의료행위에 지불하는 대가) 제도를 전면 개편한다.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18일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 주재로 회의를 열고 이렇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