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새누리 "4·1대책 후속법안 12건 이달내 최우선 처리"

새누리당은 4·1부동산대책의 시행을 위해 4월 임시국회에서 '양도세 감면을 위한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 등 12개 후속 법안을 최우선 처리하기로 했다. 당 정책위원회는 11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4..

윤병세 "북한 중거리 미사일 발사가능성 매우 높아"

윤병세 외교부 장관은 10일 국회 외교통일위 전체회의에 출석해 북한의 무수단 미사일 발사가 임박했다는 관측과 관련, "우리나라와 미국이 수집하는 정보에 의하면 북한의 미사일 발사 가능성은 상당히 높다"면서 "지금부터..

현오석 "추경안·주택대책 주요법안 4월국회 처리 추진"

정부는 다음주 국무회의를 거쳐 경제활성화와 민생안정, 일자리 창출에 중점을 둔 추가경정예산안을 국회에 제출하기로 했다. 또 최근 발표한 주택시장 정상화 대책을 신속하게 추진하기 위해 국회와 협조해 주요 관련법안..

청와대 "국내 외국인, 북한 위협에 일절 동요 않을 것"

청와대는 9일 북한 조선아시아태평양평화위원회(아태평화위)가 남한 내 외국인에게 대피 및 소개대책을 세우라고 위협한 것에 대해 "한국의 외국인 대상 심리전으로 분석한다"면서 "우리 국민은 물론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도..

윤상직, 산하 41개 공공기관장 전원 물갈이?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8일 산하 41개 공공기관 내부 문제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갖고 있다면서 산하 공공기관장 전원 물갈이 가능성을 시사했다. 윤 장관은 이날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업무보고에서 공공기관..

2015년까지 공공부문 비정규직 전원 무기계약직 전환

정부가 오는 6월까지 공공기관에서 상시·지속적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비정규직 근로자를 추려내 2015년까지 전원을 무기계약직으로 전환한다. 현재 공공부문 전체 비정규직은 24만9000여명으로, 지난해 2만200..

정부 "북 개성공단 잠정중단 유감… 북한 책임"

정부가 8일 북한이 발표한 개성공단 잠정중단 조치에 대해 유감을 표시했다. 정부는 이날 통일부 성명을 통해 "개성공단 사업의 잠정중단 및 북한 근로자 전원 철수를 발표한 데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밝..

북한, 개성공단 잠정중단 선언… 어디까지 가나

남북간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북한이 남북 경제협력의 상징인 개성공단 가동을 잠정 중단하겠다고 선언했다. 이에 따라 개성공단이 가동 9년 만에 최대 위기를 맞게 됐다. 조선중앙통신은 김양건 노동당 통..

공공기관 경영평가 착수… 기관장 물갈이 본격화?

기획재정부가 27일부터 공공기관의 지난해 경영실적 평가에 들어갔다. 이번 평가는 새 정부 출범에 맞춰 공공기관 기관장의 대규모 교체가 예상되는 시점에서 이뤄져 관심을 끈다. 특히 김건호 한국수자원공사 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