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총선 D-5일인 10일 오후 대전시 서구 둔산1동 사전투표소에 유권자들이 간격을 두고 길게 줄서 있다.

역대 최고 사전투표율 기록한 21대 총선

4.15 국회의원 총선거를 닷새 앞둔 10일 사전투표가 시작되었다. 이날 사전투표율은 12.14%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고 선거관리위원회는 밝혔다. 이날 최종 투표율을 보면 전남이 가장 높은 수치(18.18%)를 기..
SKT 언택트 채용

공공기관들, 코로나19에도 채용 그대로 진행

공공기관들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도 채용 규모를 그대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주요 시험들이 치러지지 못하자 이에 대한 구제방침도 나왔다. 기획재정부는 10일 '코로나19 ..
코로나 바이러스 브라질 피오크루즈 재단

코로나 바이러스의 감염순간 포착

브라질의 국영 연구기관인 피오크루즈 재단은 지난 8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가 건강한 세포를 침입하는 과정을 촬영해 공개했다. 검은색의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세포핵에 들어가는 모..
사전투표

사전투표, 민주 '충청'·통합 '수도권'서 표결집

여야는 4·15 총선 사전투표 첫날인 10일 각각 충청도와 수도권 격전지에서 막판 표심 결집에 나섰다.민주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과 '국정 안정'을 내세워 여당 지지를 요청했고, 통합당은..
中 CNPC, 러 석유기업 로스네프티에 5억달러 투자

투자자금 몰린 원유 ETN에 당국 “최고수준 경계”

금융감독원은 9일 투자자금이 몰리고 있는 '레버리지 WTI원유 선물 ETN(상장지수증권)'에 대해 소비자경보를 발령했다. 이는 최고수준의 경계로 피해가 예상됨에 따라 내려진 것이다. 금감원은 레버리지 WTI원유 선물..
차명진 전 의원 규탄 기자회견 하는 세월호 유가족들

세월호 유족들 "차명진 막말에 끝까지 책임묻겠다"

세월호 유족들은 4.15 국회의원 총선거 미래통합당 차명진 경기 부천병 후보의 막말 논란에 대해 끝까지 책임을 묻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차 후보는 지난 6일 녹화된 OBS의 후보자 초청토론회에서 "혹시 ○○○ 사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