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시장

식약처, 식품위생법 등 위반업체 100곳 적발

설 명절을 앞두고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식품위생법 관련 점검에 나섰다. 식약처는 지난달 25∼29일 가공식품, 조리식품 등을 제조하는 업체와 백화점, 마트 등 판매업체 5천968곳 가운데 110곳이 식품위생법과 축산물 ..
제수용품

[설 물가] 제수용품 가격 급등에 장보기 겁난다

설 장바구니 물가가 무섭게 뛰고 있다. 설 차례상에 필요한 야채, 과일, 달걀 가격이 큰 폭으로 오르면서 장을 보는 소비자의 부담이 더 커질 것으로 우려된다. 성북구 한 대형마트에서 대파 한 봉에 7천490원으로 1..
부산지역의 오랜 숙원인 부산 공동어시장 현대화·공영화가 무산위기에 놓인 가운데,부산지역 시민단체가 시민의 이름으로 책임을 묻겠다며 강력 경고하고 나섰다.

고등어 ‘풍년’에도 가격 오른 이유보니

새해 들어 고등어가 많이 잡혔음에도 가격이 많이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4일 부산공동어시장에 따르면 지난달 어시장 고등어 위판금액은 kg당 2천374원였다. 지난해 1월 ㎏당 단가가 1천241원이었던 것에서 두배 가..
배달의민족 전국별미 특산물

전국 특산물 최대 30% 싸게 배민으로 받아 보세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가 자사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통해 전국 농수특산품을 최대 30% 저렴하게 판매한다. 고객은 배민의 배민의 산지 직송 서비스 '전국별미'에 입점한 특산품 100여종을 설 연휴 마지막 날인 1..
식약처 중고거래 의약품 식품 의료기기

집에 있는 의약품 중고판매 하면 '약사법' 위반

집에 있는 의약품을 중고나라 등 온라인 중고거래 플랫폼에 판매하다 불법 거래를 저지를수 있다. 3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온라인에서 의약품을 판매하는 것은 '약사법' 위반으로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0만원..
가게

설 차례비용 25~32만원대…알뜰한 장보기를 위한 꿀팁

올해 설 차례상을 차리는 데 드는 비용(4인 기준)이 전통시장이 대형마트보다 20% 더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최근 농축산물 가격 상승으로 올해 설 차례 비용이 지난해보다 더 올라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현명한 소비..
보험

실손 자가 부담률 오른다…병원 간 만큼 보험료 더 내

4세대 실손보험에서는 과잉 의료 이용을 막기 위해 자기부담률이 올라간다. 비급여 부분에 대한 보험료의 차등제가 오는 7월부터 적용되면서 받은 만큼 보혐료가 올라간다. 금융위원회는 오는 7월 제4세대 실손의료보험 상품..
문재인

문대통령 "선도국가 도약의 해로 만들겠다"

문재인 대통령은 5일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저력으로 선도국가로 도약하는 2021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신년 첫 공식회의인 국무회의를 주재하면서 "무겁고 막중한 책임감으로 새해를 시작..
신용카드

카드 포인트 한번에 조회하고 현금으로 바꾼다

여러 카드사에 흩어져 있는 카드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하고 현금으로 전환해 계좌로 입금할 수 있게 된다. 금융위원회는 5일 오전 11시부터 여신금융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계좌이체' 앱·홈페이지 또는 금융결제원 ..
공인인증서

[Q&A]오늘부터 '공동'인증서…금융생활 어떻게 바뀔까?

정부가 공인인증서에 부여하던 우월적 지위가 폐지되면서 10일부터는 공인인증서도 민간인증서와 함께 전자서명 경쟁체제에 돌입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전자서명법 개정안은 이날부터 시행된다. 그간 한국정보인증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