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구글

방통위, '인앱결제 강제' 구글·애플 680억 과징금 추진

방송통신위원회가 자사 결제 시스템(인앱결제)을 강제한다는 논란이 제기됐던 구글과 애플에 대해 최대 680억원의 과징금 부과를 추진한다.지난해 8월부터 인앱결제 강제 등 부당행위에 대한 사실조사를 벌여온 방통위는 1년..
인천공항

인천공항 누적여객 8억명, 의미는

인천공항 누적여객 수가 8억명을 돌파했다. 5일 인천국제공항공사에 따르면, 4일 인천발 아시아나항공 OZ 202편을 통해 미국으로 출국한 승객 A씨가 8억번째 인천공항 이용 여객이 됐다. 2001년 3월29일 개항한..
맥주

카스·한맥 맥주 인상…국산 맥주값도 오르나

카스·한맥 맥주 인상 소식에 국산 맥주값이 다 오를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오비맥주는 오는 11일부터 카스, 한맥 등 주요 맥주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6.9% 인상하기로 했다. 오비맥주의 국산 맥주 가격 인상..
발사대에 거치된 한빛-TLV

우주발사체 기업 어떻게 육성하나

정부가 국내 우주발사체 기업 육성에 본격적으로 나설 것으로 보인다. 22일 국무조정실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정부는 '우주발사체 기업 경쟁력 강화방안'을 확정했다. 방안의 핵심은 민간 발사 수요를 늘리는 것과..
철도노조 14일부터 총파업

시멘트협회 "철도노조 파업, 운송량 평소 20%로 감소"

전국철도노동조합(철도노조) 파업으로 화물열차 운행이 줄면서 시멘트 운송량이 평소의 5분의 1 수준으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시멘트협회는 15일 입장문을 내고 "국내 시멘트 업계는 물류의 약 20%를 철도 운송..
포켓몬코리아 럭키박스

공정위 포켓몬코리아 제재, 과태료 100만원 이유는

공정위의 포켓몬코리아 제재 소식이 눈길을 끈다. 12일 공정거래위원회는 포켓몬코리아가 전자상거래법상 거래조건 제공 의무를 지키지 않은 데 대해 시정명령과 과태료 100만원을 부과하기로 했다...
한문일 무신사 대표

무신사 대표 사과…18일부터 위탁 보육 지원

한문일 무신사 대표가 전 직원에게 사과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한 대표는 11일 이메일을 통해 회사 경영진을 대신해서 불필요한 우려를 만든 점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또 "임직원들의 마음을..
요소수

요소수 대란 우려, 정부 대책은

요소수 대란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정부는 요소수 수급이 정상적인 상황이라는 입장이다. 11일 환경부에 따르면, 당국은 차량용 요소수 수급은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있다고 했다. 또한 지난달 말 기준 차량용 요소 재고량..
새마을금고

새마을금고 설립 문턱 높인다…출자금 기준 상향

새마을금고 설립의 문턱이 높아진다. 지난달 뱅크런(현금 대량인출 사태) 위기에 흔들렸던 새마을금고의 건전성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새마을금고를 설립하는 데 필요한 출자금 기준은 2025년 7월부터..
스마트폰

韓기업 세계1위 스마트폰·조선등 6개…日과 공동 3위

한국 기업이 지난해 주요 산업의 세계 상품·서비스에서 1위를 차지한 분야가 6개로 일본과 함께 공동 3위에 올랐다.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이 4일 공개한 2022년 주요 상품·서비스 시장점유율 조사 결과에서 한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