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신한사태' 신상훈·이백순 징역 1년 6월 집행유예 2년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0부(설범식 부장판사)는 16일 신한금융그룹 내부 비리 사태와 관련, 회삿돈을 빼돌린 혐의 등으로 기소된 신상훈(65) 전 신한지주 사장과 이백순(61) 전 신한은행장에게 각각 징역 1년6월에 ..

`신한사태' 신상훈·이백순 모두 집행유예

이른바 '신한은행 사태'로 재판에 넘겨진 신상훈(65) 전 신한금융지주 사장과 이백순(61) 전 신한은행장이 모두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0부(설범식 부장판사)는 16일 신한금융그룹 내부 ..

올해부터 미국·일본 등 6개국서 공인인증서 시범 발급

올해부터 미국과 일본 등 외국에서도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공인인증서는 전자민원, 인터넷뱅킹, 온라인 증권, 전자상거래, 보험, 홈텍스, 전자입찰 등에 필요한데, 외국에서는 발급되지 않아 재외국민..

한은, 올해 경제성장률 3.2%→2.8% 하향

한국은행이 올해 우리나라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3.2%에서 2.8%로 0.4%포인트 하향조정했다. 작년 성장률도 2.4%에서 2.0%로 낮추면서 2%대로 전망해 우리나라 경제가 2년 연속 2%대의 저성장할 것으..

은행권 설 앞두고 중소기업ㆍ소상공인에 13조 지원

은행권이 설을 앞두고 자금난을 겪는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을 위해 지난해보다 30%가량 늘어난 13조원의 특별자금을 신규로 공급한다. 기존 대출 만기연장 지원을 합치면 이번 설에 은행권이 지원하는 금액은 30조원..

한은 기준금리 또 연 2.75% 동결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또 연 2.75%로 동결했다. 3개월 연속 동결이다. 미국의 재정절벽 협상 타결과 함께 주요 선진국 경기지표가 상승기조를 유지하고 있어 국내 경제 여건이 올해 나아질 것이라는 기대에 부응한..

12월 주택담보대출 증가액 10년만3개월만에 최대

정부의 한시적 취득세 감면 혜택 종료를 앞두고 부동산 거래가 늘어난 영향으로 작년 12월 시중은행의 주택담보대출 증가액이 10년3개월 만에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은행이 10일 내놓은 `2012년..

신흥국 GDP, 올해 사상 첫 선진국 추월

지난해 신흥국의 각종 투자 규모가 선진국을 처음으로 추월할 것으로 전망됐다. 한 나라의 내부에서 이뤄지는 시설, 사회간접자본 등의 투자는 경제성장의 주요한 동력이 되는 데다 선진국들이 경제 위기를 겪는 동안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