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금융권 대출 중도상환수수료에 소비자 불만 많아

은행 등에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은 후 만기 전 중도상환할 때 부담하는 중도상환수수료에 대해 소비자 불만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3년간 중도상환수수료 관련 상담 286건을 분석한 결과..

금감원 금융회사 검사 때 `반성문·경고장' 최소화

금융감독원은 `저축은행 사태' 이후 지나치게 경직된 검사 방식을 바꾸고 금융회사의 부담을 줄이자는 취지에서 해마다 금융회사를 상대로 벌이는 검사에서 `반성문' 요구를 최소화하고 `경고장'을 남발해 가벼운 법규 위반까..

모바일뱅킹 등록고객 3300만명 돌파

스마트폰 보급 확산에 힘입어 올해 3분기 모바일뱅킹 등록 고객이 330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은행이 13일 발표한 `2012년 3분기 국내 인터넷뱅킹서비스 이용현황'에 따르면, 9월 말 현재 19..

외국계 IB, 내년 상반기까지 기준금리 동결 전망

외국계 투자은행(IB)들은 대부분 한국은행이 오는 2013년 상반기까지 기준금리를 동결할 것으로 예상했다. 13일 국제금융센터에 따르면, IB들은 지난주 한은 금융통화위원회(금통위)가 금리를 동결한 것과 관련,..

장기·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 최저금리도 `3%대' 떨어져

저금리 기조 속에 가산금리가 낮아진 덕분에 장기·고정금리형 주택담보대출인 적격대출 최저금리까지 3%대로 내려갔다. 변동금리 주택담보대출이 코픽스 등 시장금리를 따라 3%대 중반까지 하락한 데 이어 적격대출까지 ..

고객돈 460억 맘대로 투자한 은행지점장에 징역 5년

고객이 맡긴 자산 수백억원을 고객 동의 없이 마음대로 투자했다가 횡령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무죄를 받은 전직 은행 지점장이 항소심에서 중형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됐다. 서울고법 형사7부(윤성원 부장판사)는 고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