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최수현 "카드사 등 여신사 취약계층 무분별 압류 금지"

최수현 금융감독원장은 카드사, 할부금융사, 리스사 등 여신전문금융사들이 사회 취약계층에 무분별한 압류를 하는 행위를 금지하겠다고 29일 밝혔다. 최 원장은 이날 주례 임원회의에서 "일부 카드사에서 채권회수 실익..

국민행복기금 이틀 만에 2만7810명 접수

빚의 덫에 걸린 서민들의 부담을 낮춰주고 새 출발과 자활을 돕고자 조성된 국민행복기금이 가접수를 시작한 지 이틀 만에 3만여명이 몰렸다. 금융위원회는 국민행복기금 가접수 둘째 날인 23일 1만5433명이 채무조..

예보, 법원에 진흥저축은행 파산 신청

서울중앙지법은 금융당국으로부터 부실금융기관으로 지정되고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진흥저축은행에 대해 채권자인 예금보험공사가 파산신청서를 냈다고 1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서울중앙지법 제12파산부(이재희 부장판사)는 ..

검찰, '불법대출 의혹' 신라저축은행 경영진 소환 조사

검찰이 부실 운영으로 영업정지된 신라저축은행의 경영진을 소환해 불법대출 의혹에 대해 조사했다. 인천지검 특수부(황의수 부장검사)는 신라저축은행 경영진의 비리 의혹과 관련, 이 회사 전무 홍모씨를 최근 피고발인 ..

7월부터 카드 현금서비스 시 ATM에 이자율 자동 고지

오는 7월부터 카드 현금서비스를 받으면 현금자동입출금기(ATM)에 이자율이 자동으로 고지된다. 금융감독원은 카드사, 은행, 금융결제원과 함께 카드 현금서비스와 관련, 이같은 개선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15일 밝혔..

"카드대출 연체율 증가… 다중ㆍ과다 채무자 증가 탓"

신용카드사의 카드대출 실적은 감소하고 있으나 카드대출 이용자 중 저신용등급의 다중 및 과다채무자 비중이 증가하면서 카드대출 연체율이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금융경영연구소 이장균 책임연구원은 12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