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하이드록시 클로로퀸 코로나19 치료제

WHO의 클로로퀸 실험 중단에도…브라질 "사용 확대"

WHO에서 하이드록시 클로로퀸에 대한 실험 중단을 결정했지만, 브라질은 클로로퀸의 코로나19 치료제 사용을 확대한다는 입장이다. 26일 브라질 보건부는 말라리아 치료제인 하이드록시 클로로퀸을 코로나19 중증 환자뿐만..
중남미

중남미 통화가치, 코로나19·유가 악재에 연일 추락‘

중국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사태와 유가 급락 속에 중남미 통화가치가 연일 추락하며 최저치를 경신하고 있다. 18일(현지시간) 멕시코 중앙은행에 따르면 이날 페소 환율은 달러당 23.93페소..
캐나다

캐나다, 70조원 규모 경기부양책 발표

캐나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대응을 위해 820억 캐나다 달러(미 달러 기준 약 572억달러·71조9천787억원) 규모의 경기부양책을 발표했다. 블룸버그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은 18일(현지시간..

엘살바도르, 한국발 입국금지 고수…중남미 확대 우려

코로나19 관련 중남미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한국발(發) 입국금지 조치를 실시 중인 엘살바도르가 정부의 조치 철회 요청에도 불구하고 현 방침을 유지한다는 입장이다. 3일 외교부에 따르면, 후아나 알렉산드라 힐 티노코(..
트럼프

트럼프, 브라질에 돌발·프랑스엔 보복관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일(현지시간) 브라질과 아르헨티나가 환율시장에 부당하게 개입했다고 주장하며 철강과 알루미늄 관세 부과를 재개하겠다는 방침을 기습적으로 밝혔다. 한국은 지난해 5월 브라질, 아르헨티나와..
IS 폭탄테러

IS 폭탄테러로 시리아 난민촌서 최소 50명 사망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이슬람국가(IS)의 동시다발 자살 폭탄테러로 시리아 북동부 하사카주에서 최소 50명이 사망했다고 로이터통신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로이터는 쿠르드계 적신월사 소식통을 인용해 이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