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GS25 치킨 로봇

편의점과 슈퍼마켓에도 치킨 로봇

치킨을 튀기는 협동 로봇이 편의점과 슈퍼마켓의 치킨 품질을 높이고 있다. 특히 업체에는 편의성과 매출증대를, 고객에게는 볼거리와 일관된 맛을 제공하고 있다. 8일 GS리테일에 따르면 슈퍼마켓 첫 로봇치킨 이 설치된 ..
물가

'올해도 金배추' 태풍 지나가니 배추값 2배 뛰어

올해 여름 폭염과 폭우가 겹친데다 최근 제11호 태풍 '힌남노'까지 한반도에 상륙하면서 배추 도매가격이 한 달 만에 2배로 뛰었다. 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산물유통정보에 따르면 전날 배추 도매가격은 10..
경기연구원 고속도로

추석연휴 고속도로 '공짜', 운전자 68.3%는 "무료화해야"

정부가 올해 추석 연휴 고속도로 통행료를 무료화하기로 했다. 그럼에도 운전자 10명중 6명은 고속도로 무료화를 주장하고 있다. 이기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총괄조정관(보건복지부 제2차관)은 지난 8월 31일 중대본..
나인투원 일레클 공유자전거 전기자전거

전기자전거, PM업계 관심속 인기

전기자전거 평균 이용 시간이 10분, 거리고는 2.5km인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최근 고유가로 전기 자전거 판매는 늘어나고 있다. 퍼스널 모빌리티(PM) 플랫폼 '일레클' 운영사 나인투원에 따르면 이용건당 평균 ..
신라면세점

"위스키 더 살까" 내일부터 면세한도 인상

정부가 여행자 휴대품 면세한도를 인상함에 따라 면세품 구매 범위가 확대됐다. 기획재정부는 6일부터 기본 면세 한도를 현행 미화 600달러에서 800달러로 인상하고 별도면세한도 중 술에 대한 한도는 현행 1병, 1리터..
코레일 힌남노 대책회의

태풍 힌남노에 코레일∙SR "몸조심"

제11호 태풍 힌남노가 우리나라를 향해 다가오는 가운데 코레일과 SR은 안전운행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초강력 태풍으로 특히 태풍의 정도에 따라 운행 중단 가능성도 있어 열차 이용에 참고가 필요하다. SRT 운..

전기자전거, PM업계 관심속 인기

나인투원 일레클 공유자전거 전기자전거
전기자전거 평균 이용 시간이 10분, 거리고는 2.5km인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최근 고유가로 전기 자전거 판매는 늘어나고 있다. 퍼스널 모빌리티(PM) 플랫..

"위스키 더 살까" 내일부터 면세한도 인상

신라면세점
정부가 여행자 휴대품 면세한도를 인상함에 따라 면세품 구매 범위가 확대됐다. 기획재정부는 6일부터 기본 면세 한도를 현행 미화 600달러에서 800달러로 인상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