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인천공항 인천국제공항 인천국제공항공사 인국공 면세점 신라면세점

시내 면세점에서 여권 없이 면세품 구매 허용

앞으로 시내 면세점에서 여권 없이 스마트폰 인증만으로 면세품을 구매할 수 있다. 관세청은 이런 내용을 담은 보세판매장 운영에 관한 고시 개정안을 지난달 31일 자로 시행했다고 1일 밝혔다. 관세청은 우선 시내 면세점..
택시

택시 기본요금 4800원, 미터기 더 빨라진다

택시 요금이 내달 1일부터 1000원 인상된다. 거리당·시간당 요금이 조정돼 미터기 속도가 더 빨라진다. 서울 중형택시 기본요금이 2월1일 오전 4시부터 3800원에서 4800원으로 1000원(26%) 오른다.지난해..
외식 물가

공공요금·우유값 인상, 외식물가 또 오를까 우려

지난해 외식 물가가 큰 폭으로 오른 가운데 올해도 외식 물가 상승세가 심상치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작년 말 우유 가겨 인상과 올해 1분기 전기요금 등 공공요금 인상까지 예고돼 있기 때문이다. 지난 3일 통계청에 ..
[국토교통부 제공]

자동차 번호판 봉인제도 60년만에 페지

자동차 번호판 위·변조를 막기 위해 도입된 번호판 봉인제도가 60년 만에 폐지된다. 국토교통부는 국토교통 규제개혁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자동차 번호판 봉인제 폐지를 포함한 규제 개선 과제를 추진하기로 했다고 2일 ..
자동차

소형차 살때 채권 매입 면제 언제부터?

내년 3월부터는 배기량 1천600cc 미만 소형 자동차를 신규 등록 시 해야 할 채권 매입 의무가 면제된다. 채권의 표면금리도 현재 1.05%에서 내년 3월에는 2.5%로 높아져 즉시 할인 매도하는 경우에도 손실이 ..

자동차 번호판 봉인제도 60년만에 페지

[국토교통부 제공]
자동차 번호판 위·변조를 막기 위해 도입된 번호판 봉인제도가 60년 만에 폐지된다. 국토교통부는 국토교통 규제개혁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자동차 번호판 봉인제 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