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경기도, 수원·의정부에 '일자리카페' 문 열어

경기도, 수원·의정부에 '일자리카페' 문 열어

경기도는 27일 청년들의 일자리 고민을 듣고 해결방안을 찾는 일자리 상담공간 '경기일자리카페'를 수원과 의정부에 각각 1곳씩 문을 열고 시범운영에 들어갔다. 수원에는 팔달구 우만동에 있는 '카페레알2', 의정부..
중소기업 75% "입사 1년 안에 퇴사한 직원 있다"

중소기업 75% "입사 1년 안에 퇴사한 직원 있다"

국내 중소기업 4곳 중 3곳은 입사 1년 안에 퇴사한 신입사원이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취업포털 잡코리아는 최근 1년 이내 신입사원을 채용했던 국내 중소기업 채용담당자 746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
인사담당자가 꼽은 '면접 비호감' 1위는 지각자

인사담당자가 꼽은 '면접 비호감' 1위는 지각자

기업들이 면접 전형에서 가장 비호감으로 여기는 지원자는 지각하는 유형인 것으로 조사됐다. 취업포털 사람인은 기업 인사담당자 531명을 대상으로 면접에서 가장 비호감인 지원자 유형을 조사한 결과 지각하는 지원자(23%..

대기업 임금 감소에 내년 대기업 채용도 반토막

대기업의 임금이 7년만에 감소세를 보인 가운데 채용까지 반토막을 보이면서 경기침체를 드러낸 것으로 나타났다. 대기업의 임금이 감소세를 보인건 지난 2009년 글로벌 금융위기 직후였던 때로 경기침체에 취업난까지 겹친 ..

아르바이트 가장 많은 대학가 1위 ‘홍대’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아르바이트포털 알바몬(대표 윤병준)이 올 상반기 동안 알바몬에 올라온 대학가별 아르바이트 구인공고 2,912,530건을 분석, 대학가 최고의 아르바이트 명당을 가렸다. 알바몬 조사결과 올 상반기 ..
관광산업 채용박람회에서 구직자들이 면접을 기다리고 있다.

인사담당자 "신입사원 채용 시 태도와 인성 먼저 본다"

기업 인사담당자들이 신입사원 채용 시 능력이나 스펙보다는 태도와 인성을 더 중요하게 여기는 것으로 조사됐다.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이 기업 인사담당자 419명을 대상으로 '올 상반기 신입 채용에서 가장 뽑고 싶었던 ..
조희철 사장

IBK연금보험, 신입·경력사원 채용 진행

16일 IBK연금보험이 신입·경력 사원 채용을 25일까지 진행한다고 전했다. 신입사원 대상은 4년제를 정규대학을 졸업했으며 모집부문은 고객지원·경영지원·회계·재무다. 8월 졸업예정자도 지원할 수 있다...
소방원

의무소방원 시험 신체 기준이 완화된다

국민권익위원회(이하 권익위)가 국민안전처에 의무소방원 선발 시험 기준 개선안을 권고했다고 알려져 의무소방원을 선발하는 시험 장소가 확대되는 한편 시험 신체 기준이 완화될 것으로 보인다. 10일 권익위가 권고한 개선안..
롯데

롯데, 스펙 안 보고 뽑는다…상반기 110여명

롯데그룹이 외국어·자격증 등 이른바 '스펙(이력서 제출용 특기·경력사항)'을 배제하고 직무 수행 능력만을 따져 채용할 계획을 밝혔다. 21일 롯데그룹에 따르면 롯데백화점·롯데정보통신·대홍기획·롯데케미칼 등 14개 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