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30대그룹 채용

전경련, “30대 그룹 고용계획 작년에 못 미쳐”

21일 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 전경련)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이달 발표한 2016년 고용계획을 조사한 결과 올해 30대 그룹 중 21개 그룹은 작년 수준에 못 미친다고 밝혔다. 상위 10대 그룹을 보면 올해 채용규모는 총..

한국 창업자, “혁신형 창업 21%, 생계위한 창업 63%”

한국에서 창업하는 사람 중 63%가 생계를 위해 창업을 하는 것으로 나타난 반면 기술이나 새로운 아이디어로 성공의 기회가 생겨 창업하는 기회 추구형(혁신형) 창업은 21%로 조사됐다. 반면 기술이나 새로운 아이디어로..

'중장년 재취업' 경험과 무관한 새로운 분야로 전직

전경련 중소기업협력센터는 25일 구직 회원 중 재취업에 성공한 40세 이상 중장년 1천724명을 상대로 설문조사를 통해 '재취업 중장년의 직무이동 분석 조사'를 공개했다. 재취업에 성공한 중장년 중에서 자신의 경력의..

어렵게 쌓아온 스팩...무용지물로 실업자 신세

최근 20대 후반의 실업자가 늘어나고 있는데 이유로는 취업 준비를 하다가 뒤늦게 경제활동에 뛰어든 청년층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일자리가 구하기 힘들어지고 경쟁이 더 치열해지면서 스펙 쌓느라 대학 ..

인천 중구, 틈새 일자리 노리는 '일자리발굴단' 출동

인천 중구(청장 김홍섭)는 이달부터 지역 주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틈새 일자리를 발굴할 계획으로 '일자리발굴단'을 구성·운영하기로 지난 17일 밝혔다. '일자리 발굴단'은 업무 경험과 실력있는 직업상담사..
소방관

구직자가 가장 신뢰하는 직업 순위는?...1위는 '소방관'

구직자가 가장 신뢰하는 직업’ 1위는 소방관이라는 한 설문조사 결과가 발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취업포털 커리어는 지난해 12월 28일 구직자 703명을 대상으로 ‘구직자가 신뢰하는 직업’이라는 주제에 대해 설문조사..

서울시, 청년 위해 '창업 모텔'...유흥가 설치 논란

서울시는 21일 청년 밀집지역인 신촌역-홍대입구역-합정역(신홍합)주변 지역에 창업가들을 위한 모텔, '서울창업카페','서울창업허브'등을 운영해 인근 대학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는다고 밝혔다...

청년 실업 문제, '역대 최고' 12.5% 기록

현재 대한민국은 전체 실업률이 6년만에 가장 높은 수준에 이른 가운데 청년실업률이 12%대를 넘어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우리나라의 고용 관련 지표가 전체적으로 악화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16일 통계청에..
편의점

20~30대 취업난 탈출구로 '편의점 창업' 도전

최근 취업난과 고용 불안정이 심화되고 있어서, 청년 세들은 적은 자본으로 창업 할 수 있는 편의점 사업에 뛰어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편의점 CU(씨유)에 따르면 지난해 CU 본사와 가맹계약을 맺은 편의점..

돈 쓰지 못하는 20∼30대...가계소득 최초 '마이너스'

8일 통계청의 '가계 동향'에 따르면 가구주가 39세 이하인 2인 이상 가구의 지난해 월평균 소득은 431만6천원으로 전년보다 0.6% 줄었다. 사회 활동을 활발하게 시작하는 연령대인 20∼30대 가구의 소득이 줄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