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윤석열 대통령

늘봄학교 추진…수업 후 골프·펜싱·코딩 배운다

정부는 초등학생을 자녀로 둔 가정이 겪고 있는 돌봄의 어려움과 사교육비 부담을 해소하고자 올해 전국 모든 초등학교에 늘봄학교를 도입한다. 올해 1학기에는 전국 2000개 이상, 2학기에 전국 모든 초등학교에 늘봄학교..
가게

빚 못갚는 소상공인 급증…작년 지역신보 대위변제 3.4배

지난해 지역신용보증재단(이하 지역신보)이 소상공인들 대신 갚아준 은행 대출이 세 배 이상으로 증가했다. 고물가·고금리 부담으로 은행 빚을 갚지 못하는 소상공인이 그만큼 늘었기 때문이다. 5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최상목 부총리

최상목 "2∼3월 물가 3%내외 상승 가능성"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일 "지표상 경기회복 흐름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지만 부문별 온도차가 커서 아직 체감할 수 있는 회복에는 이르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비..
소비자물가

1월 소비자물가, 농산물 또 15% 급등

1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6개월만에 2%대로 내려갔다. 다만 농산물 가격의 고공행진은 지속됐다. 2일 통계청이 발표한 '1월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는 113.15(2020년=100)로 지난해..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역가입자 건보료 월평균 2만5천원 줄어든다

이달부터 부과되는 지역가입자의 건강보험료가 월평균 2만5천원가량 줄어든다.지역가입자의 보험료를 산정할 때 반영하는 '자동차'와 '재산'을 폐지 내지 완화가 반영됐기 때문이다. 2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지난달 15일..

최상목 "2∼3월 물가 3%내외 상승 가능성"

최상목 부총리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일 "지표상 경기회복 흐름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지만 부문별 온도차가 커서 아직 체감할 수 있는 회복에는 이르지 못하고 있다"..

1월 소비자물가, 농산물 또 15% 급등

소비자물가
1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6개월만에 2%대로 내려갔다. 다만 농산물 가격의 고공행진은 지속됐다. 2일 통계청이 발표한 '1월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