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외국인 국내 채권 종류별 순매수 현황

지난달 외국인 국내 채권투자 늘었다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 우려로 금리 변동성이 커짐에 따라, 지난달 외국인의 국내 채권투자가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8일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지난달 장외 채권거래량은 금리 변동성 증가 등으로 전월대..
금융위원회

금융위 "3조 원 내 CP·전단채·회사채 매입“

금융위원회는 30일 "정부가 분기 말 기업의 단기자금 조달에 애로가 없도록 30~31일 이틀 동안 산업은행 등을 통해 최대 3조원 범위 안에서 기업어음(CP)과 전자단기사채, 회사채 등을 매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총리

국내은행 외화LCR 규제 5월말까지 80→70% 적용

정부가 국내은행의 외화 유동성 확보를 위해 외화 유동성 커버리지 비율(LCR)을 80%에서 70%로 한시 조정하기로 했다.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은 26일 서울 명동 은행회관에서 거시경제금융회의를 열고 "국내은행에..
채권

주식·채권·CP 등 자금시장에 48조 '실탄’

정부가 10조7천억 원 상당의 증권시장안정펀드 등 금융시장의 안정을 위해 48조 원 상당의 자금을 투입한다. 채권시장안정펀드와 프라이머리 채권담보부증권(P-CBO) 규모도 배 이상으로 늘렸다. 정부는 24일 문재인 ..
금융위원회

10조원 채권시장안정펀드 조만간 가동

금융당국과 은행권이 일단 10조원 규모로 채권시장안정펀드를 조성해 조만간 가동하기로 협의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20일 오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대응을 위해 은행장들과의 간담회를 연 ..
투자

코로나19에 외국인 자본, 주식에서 채권 투자로 몰려

중국발(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국내 주식시장에서 대거 이탈한 외국인 투자금이 안전자산인 채권으로 몰리고 있다. 26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외국인이 보유한 국채와 통안증권 등 전체 상장채..
라임

라임 펀드 손실률 오늘부터 통보,,,분쟁조정 신청 급증

라임자산운용이 환매 중단 펀드 가운데 일부 펀드들에 기준가 조정 결과를 반영하면서 투자자들이 현재 시점의 손실률을 직접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투자자들은 그동안 손실을 어느 정도 예상하긴 했지만, 막상 원금이 반 토..
펀드

올해 국내 주식펀드서 2조원 순유출...우한폐렴 불안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공포가 시장에 드리운 가운데 올해 들어 국내 주식형 펀드에서 2조원가량의 자금이 빠져나갔다. 10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가 집계한 설정액 10억원 이상 국내 주식형 펀드 9..